수학 개념 비법 전문 출판사 하우매쓰에서 행렬을 처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한 행렬 교재가 나왔습니다!
새로운 개념을 학습한다는 것은 건물을 새로 짓는 것과 같습니다. 맨땅에 처음 건물을 지을 때는 건물을 짓는 동안 작업자들이 딛고 올라설 수 있도록 ‘비계(scaffolding’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이 비계는 건물이 다 지어지면 해체됩니다. 『자신감 꽉 잡는 행렬 비법』에 들어 있는 비법은, ‘행렬’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자리잡도록 곳곳에 섬세한 비계를 설치하였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 들어 있는 대표적인 비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순 드릴형 계산 문제부터 서술형 문제까지 단계적으로 배치하기
■ 서로 다른 풀이법 비교하게 하기
■ 고등학교 수준에 맞추어 ‘케일리-해밀턴 정리’ 설명하기
■ 문제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선행지식을 Tip으로 주기
잘 설정된 비계의 도움을 받다 보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점차 행렬을 만만하게 여기는 자신감을 얻을 것입니다. 이 책으로 공부하면 행렬만큼은 학교 내신을 자신 있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책의 특징
1. 익살스러운 만화로 개념을 설명합니다.
요즘 학습자들은 긴 설명글을 읽기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자신감 꽉 잡는 행렬비법』에서는 개념 설명을 만화로 했습니다. 만화 속에 행렬을 표현하는 방법과 연산뿐만 아니라 행렬을 사용하는 상황에 대해 알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들어있어서 자연스럽게 행렬 개념과 연산 방법도 익힐 수 있고 행렬을 왜 배우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2. 빈칸에 직접 쓰면서 익히게 합니다.
행렬을 처음 배우는 학습자들로서는 행과 열을 구분하고 첨자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낯설고 어렵습니다. 그래서『자신감 꽉 잡는 행렬비법』에는 직접 쓰면서 익힐 수 있는 빈칸 쓰기가 들어있습니다. 행렬의 곱셈에서도 빈칸이 많이 나옵니다. 행렬 단원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행렬의 곱셈인데, 충분히 익히지 않으면 혼란스러워 실수하기가 쉽습니다. 빈칸에 직접 차근차근 쓰면서 충분히 연습하면 행렬 곱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