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한 번쯤은 고민해 본
연애, 성적, 우정에 관한 우리 이야기
《절교의 여왕》에는 어린이들의 세 가지 고민이 등장한다. 그중 가장 첨예하고도 복잡한 갈등 양상을 보이는 고민은 아무래도 연애에 관한 고민일 것이다. 첫 번째 이야기 <오늘부터 1일?>의 주인공 지은이는 ‘짝사랑하는 아이가 자신의 절친을 좋아하는’ 상황을 마주한다. 왜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나를 좋아하지는 못할망정, 하필 나와 제일 친한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인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인류의 영원한 숙제와도 같은 ‘우정과 사랑 중 무엇을 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지은이는 현명하게 찾아 나갈 수 있을까?
두 번째 이야기 <하버드 수학 학원>의 주인공 주원이는 ‘수학 천재’ 소리를 듣는 성적 우수생이지만 최근 남모를 고민이 생겼다. 갈수록 수학 공부가 어려워지면서 시험이 자꾸만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스스로 천재가 아니라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들던 중 엄마 친구 딸인 효원이가 전학을 와 수학 1등 자리를 뺏어 가기까지 한다. 인생 최대 고비를 만난 주원이는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까?
마지막 <절교의 여왕>에서는 네 친구의 엇갈린 우정 이야기가 그려진다. 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경주와 친하게 지내던 하연이는 어느 날 경주로부터 어려운 요구를 받게 된다. 또 다른 친구인 시은이와 절교하라는 것! 시은이와 절교하지 않으면 자신과 절교한다는 뜻으로 알겠다고 한다. 만약 시은이를 선택한다면 경주는 반에서 하연이를 따돌릴지도 모를 일이다. 하연이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어린이들의 진짜 이야기와 그들의 취향에 딱 맞는 환상적인 그림의 만남!
박현숙 작가표 생활 동화의 정수로 탄생하다!
<수상한> 시리즈, <구드래곤> 시리즈 등 그동안 주로 기획 시리즈물로 박현숙 작가를 만나 왔던 독자들은 오랜만에 《절교의 여왕》으로 박현숙표 단행본 생활 동화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다. 누구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어린이들의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