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저자 전우성
출판사 북스톤
출판일 2025-01-15
정가 22,000원
ISBN 9791193063750
수량

저자의 말
새롭게 개정판을 내며
프롤로그
브랜딩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브랜딩이 왜 필요하세요?
브랜드와 브랜딩
얼추 아는 100명보다 열광하는 1명
NOTE 감동은 예상치 못한 디테일에서 온다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다
NOTE 마음을 움직이는 일, 브랜딩
브랜딩을 위한 질문들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다움을 정의하는 일
브랜드 미션과 핵심 경험 정하기
디퍼런트
남들과 다르게 나를 알리기
흔한 경품 이벤트도 남들과는 다르게
독특한 이벤트만으로 브랜딩이 가능할까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으려면
NOTE 진정성, 브랜드의 진심은 힘이 세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방점 찍기
NOTE 브랜드 경험이란 무엇일까
의외의 모습으로 인상을 남기기
NOTE 마지막 경험이 중요한 이유
고객과 어떤 관계를 맺을까
NOTE 성별, 연령이 아닌 라이프스타일로 고객을 분류하다
PB에도 브랜드다움을 담을 수 없을까
브랜드 캠페인으로 메시지 전달하기
NOTE 우리 브랜드만의 위트와 센스
성공적인 브랜딩 결과물은 널리 알리자
NOTE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획은 없다
‘다움’을 정의해야 하는 이유
NOTE 인터널 브랜딩에 대한 소회
브랜드의 가치가 곧 기업 가치
멋진 브랜드는 죽어서도 고객의 마음속에 남는다
NOTE 브랜딩은 디자인 용어가 아니다
브랜딩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NOTE 브랜딩에 논리나 법칙은 통하지 않는다
좋은 브랜딩 기획을 위해 필요한 습관들
NOTE 케이스 스터디를 맹신하지 않는 이유
브랜딩 기획 시 피해야 할 것들
브랜딩 vs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디렉터의 역할
좋은 브랜드 마케터의 조건
NOTE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단상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려면
에필로그
스스로 자신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알리는 여정을 담다
브랜딩은 이제 선택이 아닌 생존의 조건이다. 제품 간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소비자의 눈은 더욱더 촘촘해지는 시대,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어떻게 정의하느냐가 시장에서의 성패를 가른다. 이 책은 브랜딩을 위한 질문으로 시작하지만, 단순히 질문을 던지는 데서 끝나지 않는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론을 제시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스스로 자신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알릴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우리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가?
브랜드가 전하는 메시지와 행동이 일관성과 진정성을 유지하고 있는가?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와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가?
단기적 성과가 아닌 장기적 성과를 도모하는, 지속가능한 브랜딩을 도모하고 있는가?

저자는 스타일쉐어와 29CM를 거치며 직접 기획한 브랜딩 프로젝트는 물론, 일상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고 몸소 경험하면서 느낀 것들을 구체적으로 풀어낸다. 브랜드다움을 정의하는 것부터 브랜드 미션과 핵심경험을 정하는 법, 얼추 아는 100명이 아니라 열광하는 1명의 팬을 만드는 법, 고객과의 디테일한 접점을 활용해 브랜드 팬덤을 쌓아가는 과정, 좋은 브랜딩 기획을 위해 필요한 습관, 브랜드 마케터가 되기 위한 조건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브랜딩은 어렵고도 긴 여정이다. 하지만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만의 ‘자기다움’을 구축하고, 이를 고객의 감동적인 경험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단순한 고객 확보를 넘어 열렬한 팬덤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는 이 과정을 보여주는 실질적인 가이드다.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알려야 하는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의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하는 개인 및 기업, 브랜드 정체성과 팬덤 구축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마리가 되어줄 책이다.

브랜딩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
저자는 브랜딩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