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행복한 걱정 가게 2 : 걱정이 없는 게 걱정 - 샤미의 책놀이터 14
저자 이수용
출판사 이지북
출판일 2025-01-15
정가 15,000원
ISBN 9791193914625
수량
1 ‘아마도’ 라니
2 수상한 가게
3 어떻게든 될 거야
4 이런 행운이 올 줄이야
5 보물 주머니가 아니야
6 다시 찾은 가게
7 지노를 닮았다고?
8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볶이
에필로그
작가의 말
지금 여러분에게는 어떤 걱정이 있나요?
걱정이 모두 사라진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훨씬 행복해질까요?

‘걱정 왕자’ 연호의 달리기 걱정
“다온이가 달리기 꼴찌 하는 아이를 좋아할까?”
또래 친구보다 걱정도, 고민도 많은 연호는 얼마 전부터 달리기 연습을 시작했어요. 체육 대회 날, 다온이가 보는 앞에서 달리기 꼴찌를 할까 봐 걱정되기 때문이에요. 달리기 걱정으로 잠 못 이루던 연호는 꿈에서까지 꼴찌 걱정에 시달려요. 체육이라면 뭐든 자신 없는 연호와 달리 다온이는 체육이라면 무엇이든 잘해요. 아침에도 보조 가방을 들고 느긋하게 등교하는 연호를 가볍게 지나쳐 날쌔게 학교로 달려가지요. “다온이가 보조 가방 들고 다니는 아이를 좋아할까?”, “달리기 꼴찌 하는 아이를 좋아할까?” 고민하면서 연호는 다온이에게 맞추어 점점 변하기 시작해요.

매일 걱정에 시달리던 연호의 앞에 어느 날, 수상한 가게 하나가 나타납니다. 분홍 머리 걱정 아저씨가 운영하는 ‘행복한 걱정 가게’예요. 아저씨는 연호의 걱정과 연호가 갖고 싶은 걱정 하나를 맞바꾸자고 해요. 달리기 꼴찌 걱정으로 가슴앓이하던 연호가 고른 씨앗은 바로 ‘걱정이 없어서 걱정’! 그런데 이 씨앗을 갖게 된 다음부터 연호에게 이상한 일들이 찾아와요. 과연 연호는 걱정 씨앗의 힘을 빌려 체육 대회에서 달리기 꼴찌에서 벗어나, 다온이의 멋진 남자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체육 대장’ 다온이의 속마음
“나는 왜 이렇게 매번 덜렁댈까? 꼼꼼한 연호가 부러워.”
체육이라면 무엇이든 자신 있는 다온이는 연호가 부러워요. 침착하지 못하고 자꾸 덜렁거리는 자기와 달리 무엇이든 꼼꼼하게 챙기고 한 번 더 생각하는 연호가 좋아 보이거든요.
연호의 새 짝꿍 다온이는 연호의 내성적인 모습에 가려진 장점을 알아봐 주는 친구예요. 연호의 보조 가방을 무엇이든 다 나오는 ‘보물 주머니’로 여기고, 덤벙대는 자기와 달리 꼼꼼한 연호와 짝이 되어 내심 든든하다고 생각하지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연호가 바뀌기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