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1장 곰돌이 푸와 꿀벌 이야기
2장 토끼네 집에 몸이 끼인 푸
3장 사냥에 나선 푸와 피글렛
4장 푸, 이요르의 잃어버린 꼬리를 찾아 주다
5장 헤팔룸푸를 만난 피글렛
6장 이요르, 생일 축하해!
7장 캥거와 아기 루, 숲에 살게 되다
8장 북극 ‘팜험’에 나선 친구들
9장 빗물에 잠겨 떠내려갈 뻔한 피글렛
10장 용감한 푸를 위한 특별한 파티
부록 - 천진난만한 동심이 가득한 세계
옮긴이의 말
왜 ‘다시’ 고전인가?
오랜 세월을 이겨 내고 살아남은 고전들은 세상이 바뀌어도 변치 않는 삶의 원형과 본질을 담고 있어, 우리가 찾아내고 간직해야 할 참된 가치와 길을 알려 준다.
고전은 허기진 영혼에게 꼭 필요한 마음의 양식이다.
- 이금이 (‘너도 하늘말나리야’의 작가,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기획위원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곰, 곰돌이 푸를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으로 만나다!
월트 디즈니 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곰돌이 푸>의 원작 소설로, 전 세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곰돌이 푸』가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열세 번째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 왔다. 극작가, 소설가, 시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작가 앨런 알렉산더 밀른은 1920년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이 태어나자 아동문학을 집필하기 시작한다. 『곰돌이 푸』는 동물 인형들과 함께 노는 아들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 낸 이야기로, 백 에이커 숲에서 일어나는 푸와 숲속 친구들의 여러 가지 사건과 모험을 그리고 있다. 1926년 출간된 해에만 약 15만 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끈 『곰돌이 푸』는 1977년 월트 디즈니 사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하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그 인기는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주인공 푸는 낙천적이고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또한 마치 어린아이처럼 순진하고 단순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머리가 그다지 좋지 않은 곰’이라고까지 묘사되는 푸의 이야기가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들에게 읽어 주기 위해 쓴 이야기인 만큼, 『곰돌이 푸』는 지혜와 용기 등의 교훈을 담고 있어 동화를 읽는 아이들에게 큰 울림을 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푸와 친구들의 순수하고도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은 반복되는 삶에 물들어 기억 저편에 파묻혀 있던 어릴 적의 추억들을 되살려 주어 어른들에게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의 『곰돌이 푸』는 부록에서 작가인 앨런 알렉산더 밀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