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일상을 금목서 향기처럼 신비롭고
자작나무 숲처럼 싱그럽게 물들이는 단 하나의 비법!
비밀을 알고 싶나요?
까미는 꼴찌 등급 시간 사냥꾼이에요. 시간 사냥꾼들은 인간의 시간을 몰래 빨아 먹고, 그 에너지로 살아가는데 까미는 늘 굶주리기 일쑤예요. 시간을 사냥하기 가장 좋은 상대는 아이들인데, 까미는 아이들이 몰려다니는 걸 너무나 싫어했거든요. 몰려다니는 아이들 중에는 눈 밝은 아이나 귀 밝은 아이가 있어 자칫들키면 목숨까지 위험했으니까요.
그러던 어느 날, 까미는 그야말로 굶주려서 죽기 직전까지 가게 되어요. 그런데 까미가 거의 기절할 무렵, 어디선가 1등급 시간 사냥꾼인 오로라가 나타났어요. 그리고 자기가 가진 에너지를 까미에게 나눠 주고 까미가 살아날 수 있게 도와주지요. 까미는 오로라 덕분에 거의 죽다 살아났어요.
그 뒤 까미에게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요. 온통 검정과 하양밖에 색을 볼 수 없었던 까미가 찬란하게 아름다운 색깔들을 처음 보게 된 거예요. 그간 보지 못했던 꽃과 풀의 아름다움, 하늘과 호수와 산들의 색을 보게 된 까미는 다시는 흑백의 세상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로라에게 1등급 시간 사냥 비법을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결코 쉬운 길이 아니었어요. 과연 오로라만 알고 있다는 그 비법은 무엇일까요? 까미는 1등급 사냥 비법을 알아내 아름다운 색을 만끽하며 살 수 있을까요?
시간 사냥꾼 까미와 오로라가 들려주는 시간의 심리학
지금 이 순간의 가치를 소중하게 되묻는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동화
오늘 당신은, 오늘을 살았습니까?
시간을 잘 보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시간을 잘 보낸다고 하면 우리는 계획표에 따라 낭비하는 시간 없이 무언가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떠올립니다.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위해서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24시간으로 한정된 시간을 규모 있게 사용하는 것은 훌륭한 일이지요. 그런데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내는 방법이 과연 그것 한 가지일까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