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의편의 마지막 문단은 빙례와는 큰 관련이 없고, 그 기록은 《순자(荀子》 법행(法行편 및 《공자가어(孔子家語》 문옥(問玉편의 내용과 일치한다. 고대 유가의 의례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의례》의 기록을 기준으로 삼게 되지만, 《의례》 이후 예제(禮制의 발달 및 예학(禮學의 발달사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예기》를 징검다리로 삼아야 한다. 《예기》는 일반적으로 《의례》의 해설 및 주석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적으로 《예기》의 대다수 편들은 《의례》와 직접적 관련성이 없다. 반면 ‘의(義’자가 붙어 있는 편들은 《의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므로, 《의례》와 《예기》의 관련성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러한 편들에 대한 연구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빙의편이 《의례》와 《예기》의 관련성을 모두 입증해줄 수 있는 자료는 아니지만, 그 단초를 엿볼 수 있는 귀중한 기록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