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모크 & 피클스 : 이균 셰프가 그리는 음식과 인생 이야기 (양장
저자 에드워드 리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5-01-08
정가 33,000원
ISBN 9791171713431
수량
한국에서 이 책을 펼친 독자들에게
서문
들어가며: 밥과 레물라드

양과 휘파람
소와 클로버
새와 블루그래스
돼지와 도축장
수산물과 검증
피클과 결혼
채소와 자선
버번과 안주
버터밀크와 노래방

구입처
감사의 말
INDEX

“무엇을 요리하시나요?”
내가 항상 받는 질문이다.
이 책은 그에 대한 긴 대답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독창적인 요리 스타일과 철학,
식재료에 대한 깊은 이해, 사랑하는 가족들과의 추억 어린 이야기를 한 권으로 만나다

“표지에 적힌 한글을 보고 눈물이 흘렀습니다”
대한민국이 현재 가장 사랑하는 셰프, 에드워드 리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특별 서문이 수록된 이균의 국내 첫 번역서 출간!

넷플릭스 공개 당일부터 3주 연속 비영어권 전 세계 1위를 기록하며 전 국민의 이슈가 된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의 여운이 각 분야에 폭풍 같은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외식업계는 전례 없는 티켓팅 전쟁이 시작되었고, 광고계에서도 셰프들을 향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으며, 방송가에서는 셰프들이 출연하는 인기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가 시즌 2로 다시 부활했다. 출판계에서도 역시 셰프들의 저서가 화제에 올랐는데, 그중 에드워드 리 셰프의 도서는 외국도서 분야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바야흐로 스타 셰프들과 미식의 전성시대가 도래한 2025년, 그가 쓴 최초의 요리책인 <스모크&피클스>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정식 출간되었다.

2010년 아이언 셰프 우승, 2019년 요리계의 노벨문학상이라 불리우는 제임스 비어드 상을 수상하며 이미 미국에서 스타 셰프였던 에드워드 리는 <흑백요리사>에서 백악관 만찬 셰프로 출전하여 요리하는 사람으로서의 품격과 진정성 모두를 보여주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디서부터 그의 요리 인생이 시작되었을까? 요리마다 묻어 있는 한국에 대한 뿌리 깊은 그리움은 어디에서 연유한 것일까? 어떤 과정이 그를 지금의 에드워드 리로 만들었을까? 그의 놀라운 창의성과 인내심, 표현력은 어떻게 단련되어 온 것일까?『스모크&피클스』는 그에 대한 길고도 정성스러운 대답이다. 한국에 <흑백요리사> 이후 처음 전하는 길고 진한 소회로 빼곡히 두 장을 가득 채운 한국어판 특별 서문 역시 이 책에서 살펴볼 수 있다.

“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