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창업 준비 단계
1. 창업의 이해
2. 사업 아이템 선정
3. 창업 자금 계획
제2부 시장 및 수요 분석
4. TAM(Total Available Market 분석
5. AM(Serviceable Available Market 분석
6. 경쟁사 및 SOM(Share of Market 분석
제3부 STP 전략 수립
7.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전략
8. 타겟 고객(Targeting 선정
9. 차별화 전략(Positioning
제4부 마케팅 전략 수립
10. 브랜딩 및 홍보 전략
11. 가격 전략
12. 유통 전략
13. 프로모션 전략
제5부 사업 계획 및 운영
14. 사업 모델 수립
15. 상권 및 입지 선정
16. 창업 법률 및 제도
17. 재무 관리
18. 인력 및 조직 관리
제6부 성장 및 지속가능성
19. 창업 리스크 관리
20. 사업 다각화 전략
21. 지속가능경영 전략
소상공인이 창업을 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어려움에는 자사 상품 콘셉트 확정, 자금조달, 마케팅 및 홍보, 그리고 인력관리를 포함한 운영 전반의 여려움 입니다. 이 책은 문제의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기초 지식과 AI를 활용하여 문제점의 답을 구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AI의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AI의 사용법을 몰라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책을 통해 소상공인 여러분이 창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으로 가는 길목에서 든든한 동반자를 얻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