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도 무사히 퇴근했습니다
저자 하야시 유지
출판사 김영사
출판일 2024-12-16
정가 16,800원
ISBN 9791173320170
수량
프롤로그

1월
시말서 쓰는 법
2월
상사의 부탁을 100% 거절할 수 있는 핑계 모음집
3월
4월
5월
아마도 세상은 이럴 거야! 직급표
바다 생물에 비유하면 알기 쉽다! - 징계 처분 살펴보기
6월
7월
바나나 보트의 상석은?
8월
당장 써먹는 비즈니스 영어 회화
9월
10월
거래처 방문할 때 들고 가면 좋은 선물 리스트
11월
12월
독촉 문구 쓰는 법

에필로그
유용한 메모
- 약간의 눈치 챙김과 적당한 위선은 회사 생활을 수월하게 한다! 아무도 상처 받지 않는 직장인 생존 기술 365!
- 상사 부탁 100% 거절하는 핑계 모음부터 비즈니스 영어 회화, 독촉 문구 쓰는 법 등 꿀팁이 가득!
- 시대착오적인 상사, 무례한 동료, 과도한 업무로부터 오늘도 무사히 탈출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
- 회사 생활의 단맛 쓴맛, 내밀한 속내를 유머러스하지만 의미심장하게 표현한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은 덤.

“아침마다 회사 앞에서 출근 말고 퇴근을 외치고 있을
당신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하루에 하나, 15초면 충분한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직장인 생존 기술 365

회사라는 낯선 사회, 그곳에 적응하려면 약간의 눈치 챙김과 적당한 위선,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듯한 능청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오늘도 무사히 퇴근했습니다》가 김영사에서 출간되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회사 생활, 조금 쉽게 쉽게 갈 수는 없을까?’ 고민하거나 아침마다 ‘출근 말고 퇴근’을 외치는 직장인이라면 이 책을 집어 들길 바란다. 이 책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요즘’ 직장인이 갖춰야 할 태도와 마인드, 소소한 지식 365개를 소개한다.
하루에 하나씩 짧은 글과 재치 있는 그림으로 회사 생활 노하우를 전수하는 이 책은 “많이 배웠습니다!” 같은 만능 대답부터 기간이 지난 영수증은 미련 없이 버려도 된다는 조언은 물론, 내가 쓰려고만 하면 꽉 차 있는 문서 세단기의 비밀까지 공개한다. 또 가뿐하게 상사의 부탁을 100% 거절할 수 있는 핑계 모음과 바람직한 시말서의 예시까지 소중한 팁들을 가득 담았다.
30년 간 회사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자칭 비즈니스맨과, 회사 생활은 딱 반년 했지만 그동안 사회인으로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익혔다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만나 때로는 유머러스하게 때로는 의미심장하게 회사 생활의 기쁨과 슬픔, 내밀한 속내를 털어놓는다.

이제 더 이상 시대착오적인 상사, 무례한 동료,
과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