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당신은 어떤 안경을 쓰고 있는가?’
1장. 오래된 낯선 친구, 게임
2장. 게임, 널 어쩌면 좋을까
3장. 게임 속 최종 보스, 시대정신
4장. 호구와 금쪽이는 무사 착륙이 어렵다
5장. 하늘 무서운 줄 몰랐다
6장. 게임과 시대정신, 그리고 세계관
7장. 제대로 놀고 제대로 착륙하자
8장. 아는 만큼 무섭지 않은 하늘
9장. 이제, 생각을 업데이트할 때
부록. 게임을 분별하기 위한 ‘비행계획서’ / 게임 속 세계관을 분석하기 위한 질문
익숙한 것에서 숨은 메시지를 읽고 분별하도록 돕는
한국 교회 최초의 ‘귀납적’ 세계관 입문서 시리즈
≪거꾸로 세계관≫ 시리즈는 일상 속 친근한 대상과 이슈, 현상을 골라 그 이면의 ‘메시지’를 읽고, 그 뿌리에 어떤 ‘세계관’이 숨어 있는지, 세계관이 우리 삶과 사회, 세상에 얼마나 거대한 영향을 미치며 작동하고 있는지 흥미롭고 명확하게 보여준다. 본 시리즈가 첫 번째로 선택한 주제는 바로 ‘(디지털 게임’. 이 책은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인 게임을 ‘세계관 분석’이라는 키워드로 쉽게 풀어내어, 누구나 기독교 세계관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기독교 세계관 공부를 시작하도록 돕는다.
익숙한 소재를 쉬운 내용과 얇은 분량에 담았기에, 책과 친하지 않은 청년과 다음 세대도 별 어려움 없이 소모임에서 함께 읽고 나눌 수 있을 것이다(갖고 다녀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굿즈 노트 스타일의 예쁜 북디자인은 덤이다.
익숙한 것으로 기독교 세계관에 ‘입덕’하는 귀납적 세계관 입문서
보이는 것이 눈을 사로잡고 각양각색 정보가 범람하며, 저마다의 주장만 넘쳐나는 세상. 겉모습 대신 ‘배후조종’ 메시지를 읽어야 분별력이 생기고 후회하지 않는 선택의 지혜를 얻을 수 있다. 개인 일상과 사회에 돌이킬 수 없는 변화가 일어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내가 누구이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헷갈릴 때마다 붙잡을 기준을 찾는 것은, 우리 일상 가운데 ‘감춰진’ 이야기가 있음을 깨닫는 데서 시작된다.
≪거꾸로 세계관≫(Reverse Worldview 시리즈는 일상 속 친근한 대상이나 이슈, 현상 이면에 메시지가 존재하며, 그 뿌리가 세계관 Worldview 임을 흥미롭게 보여준다. 그리고 나아가 세계관이라는 것이 당신 삶과 이 세상에 얼마나 거대한 영향을 미치며 작동하고 있는지 명확하게 드러낸다.
분별력과 선택의 지혜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기준, 성경적 세계관
지금 당신의 그 고민. 어디에서 온 것일까? 제대로 해결하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 분별하고 판단하는 데 가장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