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I. 수퍼비전 이론과 개념적 틀
수퍼비전 이론과 개념적 틀-개요(Jutta Fust
인본주의적 과정: 역실연을 통한 수퍼바이저의 역할(Norbert Apter
융 심리학적 접근방식: 사이코드라마의 현장 수퍼비전 (Maurizio Gasseau & Leandra Perrotta
톱니바퀴 맞추기-다양한 전문 분야의 훈련에서 실무까지 (Agnes Dudler & Kersti Weiß
구조화된 훈련 내에서의 자기 관찰로서의 수퍼비전 (Giovanni Boria
‘La Verveine’에서의 수퍼비전 (Pierre Fontaine
II. 수퍼바이저, 훈련생, 주인공의 관계적 측면
수퍼바이저, 훈련생, 주인공의 관계적 측면-개요 (Pierre Fontaine & Jutta Fust
사이코드라마 훈련의 수퍼비전 관계: 과정 그 이상 (Sue Daniel
수퍼비전-과도기에 있는 드라마의 삼각형 (Judith Teszay
사이코드라마 수퍼비전의 관계적 측면: 사회적 원자: 수퍼바이저-훈련생-주인공 (Einya Artzi
디렉팅에 대한 훈련생의 불안감: 불안감에서 호기심으로의 여행으로서의 수퍼비전 (Araluys Kayir
III. 수퍼비전의 구체적 방법
수퍼비전의 구체적 방법-개요 (Hannes Krall & Jutta Fust
수퍼비전에서의 사이코드라마와 역할극 기법 (Chantal Ne`ve-Hanquet
디렉터와 주인공의 상호작용에 대한 수퍼비전 (Jan Lap
사이코드라마와 수퍼비전에 대한 사이코드라마의 공헌 (IldikoErdeyi
무대에서의 ‘아이디어 교환’과 전문가 정체성의 발달-수퍼비전에서의 실용적 적용 (Hilde Gott
IV. 수퍼비전에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