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학교 가기 전날 - 전날 시리즈 (양장
저자 김여진
출판사 상상아이
출판일 2025-02-05
정가 16,000원
ISBN 9791193379486
수량
-
새로운 일을 앞두고 벌어지는 ‘전날’ 이야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도도가 전하는 생생한 하루

초등학교 입학 전날, 도도는 아빠와 함께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을 사러 갑니다. 호기심이 많은 도도는 시장에서 만난 어른들에게 학교가 어떤 곳인지 물어보지요. 어른들이 해 준 가지각색의 대답을 듣고 도도는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어 나갑니다. 그런데 준비물을 모두 사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저 멀리 있는 학교를 본 도도에게 또 다른 걱정거리가 생깁니다. ‘교실에서 오줌이 마려우면 어떻게 하지?’ 오줌 바다가 된 교실과 무서운 선생님을 상상하며 안절부절못하지요. 바로 그때 우연히 만난 낯선 할아버지가 전해 준 이야기에 도도의 걱정은 눈 녹듯 사라집니다. 다음 날, 설렘을 가득 안고 학교에 간 도도에게 깜짝 놀랄만한 일이 펼쳐집니다. 과연 도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학교는 어떤 곳이에요?”
학교가 처음인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북돋워 주는 선물 같은 그림책!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많은 아이들이 기대와 두려움에 잠 못 이룹니다. 처음 만나는 선생님과 친구들, 크고 넓은 학교, 지켜야 할 규칙, 챙겨야 할 준비물, 공부 시간과 쉬는 시간처럼 낯선 환경에 대한 걱정이 클 테지요. 《학교 가기 전날》의 주인공 도도는 시장에서 만난 다양한 어른들에게 학교는 어떤 곳인지 질문을 던지고, 어른들의 대답을 통해 다양한 상상을 펼칩니다. 저마다 다른 대답을 들은 도도는 학교에 대한 걱정과 기대가 뒤섞이지요. ‘학교는 어떤 곳일까?’ ‘친구는 잘 사귈 수 있을까?’ ‘교실에서 오줌이 마려우면 어떻게 하지?’ 같은 도도의 고민은 입학을 앞둔 아이들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잘 표현합니다.
이러한 도도의 고민을 눈 녹듯 사라지게 한 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우연히 만난 낯선 할아버지입니다. 할아버지는 도도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 주며, 학교에서 계절마다 열리는 축제를 생동감 있게 들려주지요. 집으로 돌아온 도도는 오늘 산 물건들에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