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다각형의 둘레
01일 정다각형의 둘레
02일 직사각형의 둘레
03일 직사각형 그리기
04일 평행사변형의 둘레
05일 마름모의 둘레
2주차 : 직사각형의 넓이
06일 넓이의 단위 1cm²
07일 직사각형의 넓이
08일 한 변의 길이
09일 둘레와 넓이의 관계
10일 1m²와 1km²
3주차 : 평행사변형, 삼각형의 넓이
11일 평행사변형의 넓이
12일 삼각형의 넓이
13일 밑변과 높이 구하기
14일 두 가지 방법
15일 넓이가 같은 도형
4주차 : 마름모, 사다리꼴의 넓이
16일 마름모의 넓이
17일 사다리꼴의 넓이
18일 대각선과 높이 구하기
19일 넓이가 같은 마름모
20일 넓이가 같은 사다리꼴
도형플러스+ :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plus1 꺾인 도형의 둘레 plus2 꺾인 도형의 넓이 plus3 다각형의 넓이
형성평가
1회 2회
Q1. 왜 교과도형인가요?
지금의 교과서는 과거의 교과서와는 많이 다릅니다. 단순히 도형의 모양과 정의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교실 및 생활 주변 사물의 관찰에서 시작하여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고 표현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러한 변화를 제대로 반영하여 가르쳐주는 도형교재는 많지 않습니다. 교과도형은 교과서의 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도형표현, 도형측정, 공간감각을 중심으로 도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Q2. 다른 도형 교재와 어떻게 다른가요?
교과서와 학교 시험에서는 도형을 여러 기준으로 분류하고 생김새와 배치, 위치, 방향과 그 측정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도형교재들은 도형에 대한 표현력을 높여줄 수 있는 서술형 문장제 구성이 부족합니다.
교과도형은 이에 대비하여, 도형과 관련한 작은 그림에서부터 서술형 문장제까지 도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효과적으로 학습합니다.
Q3. 학교 진도와는 맞나요?
네, 교과도형은 학교 수업 진도와 최신 개정된 교과 단원에 맞추어 개발하였습니다.
Q4. 단계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권장 연령의 학습을 추천합니다.
다만, 처음 교과도형을 시작하는 학생이라면 한 단계 낮추어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Q5. 교과도형 에서는 어떻게 공간감각을 길러주나요?
교과도형은 각 권의 마지막에 ‘도형플러스+’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도형플러스+’는 각 권의 학습내용과 연계하여 공간감각을 높여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권의 학습 주제에 따라 공간감각의 비중이 낮은 경우에서도 꾸준히 공간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