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몇+(몇=(몇 (1
26일 그림 덧셈식
27일 그려 덧셈하기
28일 모으기와 덧셈
29일 덧셈식 쓰기
30일 덧셈식 만들기
2주차 : (몇-(몇=(몇 (1
31일 그림 뺄셈식
32일 그려 뺄셈하기
33일 가르기와 뺄셈
34일 뺄셈식 쓰기
35일 뺄셈식 만들기
3주차 : (몇+(몇=(몇 (2
36일 0이 있는 덧셈
37일 연속 덧셈
38일 합이 같은 덧셈식
39일 식 완성하기
40일 이야기하기
4주차 : (몇-(몇=(몇 (2
41일 0이 있는 뺄셈
42일 연속 뺄셈
43일 차가 같은 뺄셈식
44일 식 완성하기
45일 이야기하기
5주차 : 덧셈과 뺄셈
46일 두 수의 합과 차
47일 식 만들기
48일 합과 차가 크고 작은 식
49일 이야기하기 (1
50일 이야기하기 (2
〈교과연산과 2015 개정 초등수학 1~2학년 성취기준〉
·① 네 자리 이하의 수
0과 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
일, 십, 백, 천의 자릿값과 위치적 기수법을 이해하고, 네 자리 이하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
네 자리 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수의 계역을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하나의 수를 두 수로 분해하고 두 수를 하나의 수로 합성하는 활동을 통하여 수 감각을
기른다.
② 두 자리 수 범위의 덧셈과 뺄셈
덧셈과 뺄셈이 이루어지는 실생활 상황을 통하여 덧셈과 뺄셈의 의미를 이해한다.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이해한다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세 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가 사용된 덧셈식과 뺄셈식을 만들고, □의 값을 구할 수 있다.
③ 곱셈
곱셈이 이루어지는 실생활 상황을 통하여 곱셈의 의미를 이해한다.
곱셈구구를 이해하고, 한 자리 수의 곱셈을 할 수 있다
Q1. 왜 교과연산인가요?
지금의 교과서는 과거의 교과서와는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존의 연산학습지는 과거의 연산 학습 방법을 그대로 답습하고 변화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교과연산은 교과서의 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Q2. 다른 연산 교재와 어떻게 다른가요?
교과연산은 변화된 교과서의 핵심 내용인 상황 판단 능력과 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최신 연산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연산 학습의 바탕이 되는 ‘수’를 수특강으로 다루고 있어 수학의 기본이 되는 연산학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Q3. 학교 진도와는 맞나요?
네, 교과연산은 학교 수업 진도와 최신 개정된 교과 단원에 맞추어 개발하였습니다.
Q4. 단계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권장 연령의 학습을 추천합니다.
다만, 처음 교과연산을 시작하는 학생이라면 한 단계 낮추어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