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최근 체육수업의 방법과 실제
저자 김낭규 , 정도상, 옥광, 박보현
출판사 레인보우북스
출판일 2017-02-25
정가 18,000원
ISBN 9788962063837
수량
Chapter1
제1장 체육과 창의ㆍ인성의 교육철학적 기반과 개념2
1. 창의ㆍ인성의 교육철학적 기반과 체육적 창의성과 인성2
2. 2009/2015 개정 교육과정의 창의와 인성 교육6
3. 체육과 창의ㆍ인성 교육의 목표8
4. 창의성과 인성의 개념 및 방법9
Chapter2
제2장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수ㆍ학습 방향18
1.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수ㆍ학습 방향18
2 2015개정 체육과 교육과정21
3. 2015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의 방향25
Chapter3
제3장 창의·인성 측면에서의 체육 수업 모형 이해32
1. 체육 수업 모형의 의미32
2. 체육 수업 모형의 구성 요소와 세부 요소37
3. 체육 수업 모형의 특징45
Chapter4
제4장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106
1. 하나로 수업모형의 목표108
2. 하나로 수업모형의 내용110
3. 하나로 수업모형의 방법114
4. 하나로 수업모형의 운영117
Chapter5
제5장 하나로 수업을 기반으로 한 체육과 창의?인성 교수 학습 과정 개발의 실제 - 소프트볼 -122
1. 개발 영역122
2. 경쟁 활동의 내용 요소와 과제 활동122
3. 단원계획안의 내용 요소와 과제 활동123
4. 차시별 교수-학습 과정안125
5. 수행평가 계획안182
Chapter6
제6장 하나로 수업을 기반으로 한 체육과 창의?인성 교수 학습 과정 개발의 실제 - 사격 -192
1. 개발 영역192
2. 도전 활동의 내용 요소와 과제 활동192
3. 단원계획안의 내용 요소와 과제 활동(10m 공기소총193
4. 차시별 교수-학습 과정안194
5. 수행평가 계획안237
Chapter7
제7장 하나로 수업을 기반으로 한 체육과 창의?인성 교수 학습 과정 개발의 실제 - 윷놀이 -246
1. 개발 영역246
2. 여가 활동의 내용 요소와 과제 활동246
3. 교과간 통합수업 - 미술과의 연계247
4. 단원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