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9
1장 _ 사탄의 원래 자리 13
2장 _ 떨어진 별 29
3장 _ 동산의 뱀 53
4장 _ 뱀의 종교 전략 77
5장 _ 뱀의 반격 97
6장 _ 짓밟힌 뱀 119
7장 _ 뱀, 하나님의 종 147
8장 _ 뱀의 욕망 175
9장 _ 뱀에게 닫힌 문 201
10장 _ 뱀독의 중화 225
11장 _ 하늘에서 쫓겨난 뱀 251
12장 _ 뱀에게 돌아갈 영원한 수치 269
주 291
사탄의 정체와 심리 그리고 존재 방식에 대한 탁월한 분석!
영의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을 인식하고 영적 전쟁에서 지지 않기 위한 필수 입문서
이 책은 많은 그리스도인이 간과하고 있는 영적 세계에 대한 중요한 진리를 담고 있다. 사탄은 분명히 존재하고 그가 일으키는 악의 영향을 받는 세상에서 우리가 살아가고 있음에도 많은 그리스도인이 영의 세계와 그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그럴 때 우리가 흔히 빠지는 오류는 사탄을 상징적이고 사변적인 존재로 간주하고 무시하거나, 아니면 무소불위의 존재로 여기고 과도한 두려움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사탄을 과소평가하거나 과대평가하는 현상에 문제를 제기한다. 그리고 이것을 바로잡기 위해 이 책은 사탄이 하나님께 임명받은 높은 자리에서 타락하고, 그리스도께 패배하며, 결국 영원한 수치와 멸시로 몰락하는 과정을 추적한다. 그가 거둔 승리조차 언제나 패배라는 것을 밝힌다. 무엇보다 흑암의 나라에서 빛의 나라로 옮겨진 우리가 사탄을 대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하나님에 대한 바른 신학이 정립되어 있어야만 사탄에 대한 바른 신학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하나님을 경외할 때만 사탄을 두려워하거나 경외할 필요가 없다는 깨달음에 이를 수 있다. 때문에 이 책은 사탄을 추적하는 것이지만 하나님의 권능,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목적을 밝혀주는 책이기도 하다.
우리는 영원을 준비하는 피조물로, 그때까지 우리를 둘러싼 영적 전쟁은 끝이 없을 것이다. 때문에 그 전쟁에서 사상자로 남지 않으려면 사탄의 영역에 대한 분명한 지식이 필요하다. 이 책은 성경을 바탕으로 사탄의 기원과 정체, 그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과 흔히 사용하는 술책을 분석하여 영적 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반역자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으로 충만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