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엘라와 고무줄 장수의 모험 (양장
저자 손승현
출판사 온더페이지
출판일 2024-09-18
정가 14,000원
ISBN 9791192445854
수량

엘라와의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고무줄 장수 아저씨를 만났어요
마법 망원경을 얻었어요
엘라의 엄마에겐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요?
시끄러운 양들을 가두었어요
용감한 왕자님과 친구가 되었어요
마침내 엄마를 만났어요
드디어 마녀가 나타났어요
마녀를 저 멀리 날려 보냈어요

엘라와 여행 중이신 모든 부모님께
끝까지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이 책의 저자인 손승현 선생님은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로서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만나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마음이 좀 더 편안해질까?’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매일매일이 즐거울까?’라는 질문에 답하고자 재밌는 동화에 마음 근육을 키우는 방법을 녹여 냈어요.
이 책에는 수많은 인물이 나와요. 인물들의 캐릭터와 이름에는 모두 의미가 있답니다. 주인공 ‘엘라’는 ‘탄력 있는’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elastic’에서 따 왔어요. 고무줄 장수 아버지의 발명품인 고무줄은 ‘회복탄력성’을 의미하고요. 그리고 시끄러운 양 ‘브란’은 ‘불안’을, 새침한 하마 ‘퍼기’는 ‘포기’를, 머리가 5개 달린 무서운 괴물 ‘자너브’는 ‘잔업’을 뜻해요. 모두 우리를 괴롭히는 힘든 상황이나 감정이지요. 이런 힘든 상황과 감정을 극복하는 것은 고무줄처럼 탄력 있는 회복탄력성 덕분이에요. 그런데 회복탄력성은 타고나는 게 전부는 아니랍니다. 어려서부터 노력하고 연습하면 얼마든지 키울 수 있어요.

엘라와 고무줄 장수처럼 튼튼한 마음 근육을 키워요
이 이야기 속에는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방법이 숨어 있어요. 매일 지키는 루틴 만들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닥쳤을 때 일단 할 수 있는 일부터 하기, 불안은 일정한 때에 일정한 장소에서만 돌보기, 두려운 일도 일단 한번 도전해 보기, 다른 사람과 도움 주고받기, 여유와 유머 갖기 등이에요.
엘라네 가훈이 ‘아침밥 다 먹을 때까지는 생각하는 거랑 반대로 행동하기‘인 이유는 ’하기 싫다‘는 생각을 물리치고 할 일을 바로 실천하기 위함이에요. 그리고 엘라 엄마는 엘라에게 넘어졌을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일어서는 것‘이라고 가르쳤어요. 이 모든 것은 엘라가 해야 할 일을 스스로 꾸준히 할 수 있게 하고,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지요.
또 다른 주인공인 고무줄 장수는 아버지의 발명품인 고무줄의 훌륭함을 알리기 위해 여행을 하고 있어요. 고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