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글
1. 이제는 멘탈이다 (기능이 아닌 멘탈의 중요성
1 기능에서 멘탈의 시대로
2 다이어트와 멘탈
3 국가자격증 취득과 멘탈
4 스포츠와 멘탈
5 사업성공과 멘탈
6 실습지 (목표 설정 및 GAP극복 방안
2. 마케팅의 핵심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1 마케팅과 멘탈
2 누구와 관계를 맺을 것인가?
3 온라인 마케팅과 오프라인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성공 요소.1 (브랜드,타겟팅
5 온라인 마케팅 성공 요소.2 (채널,메시지
6 온라인 마케팅과 기능
7 마케팅과 관여도
8 마케팅과 구매의사 결정 과정
9 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10 실습지 (나의 브랜드와 타겟 설정
3. 고객에게 나를 알려라 (브랜드 인지도
1 Why 브랜드 인지도 ?
2 검색과 키워드 분석
3 검색의 기술
4 Why 타겟팅
5 타겟팅의 기술
6 Why 관계 ?
7 태도변화
8 나의 채널 & 남의 채널
9 실습지 (나의 전략 키워드 분석
4. 고객이 좋아하게 하라 (브랜드 선호도
1 Why 브랜드 선호도
2 심리의 기술.1 (한정 판매, 시간 제한, 상위 욕구 등
3 심리의 기술.2 (강화 스케쥴, 할인의 의미
4 랜딩(Landing
5 고객과의 접점의 중요성.1 (접점 확대의 필요성, 이벤트 구현
6 고객과의 접점의 중요성.2 (고객만족, 사후관리
7 관심만 있는 고객 VS 구매가 가능한 고객
8 실습지 (징검다리 1단계 & 2단계 설계
5. 고객의 신뢰를 얻어라 (브랜드 충성도
1 브랜드 충성도와 소비자 심리
2 Why로 시작하라
보건복보건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30세 이상 37%가 비만이라고 한다. 야식을 줄이고 조금 더 움직이면 되는데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떤가?
다이어트 지식만 많은 사람과 지식은 좀 부족해도 행동하는 사람, 둘 중 누가 다이어트를 성공할까? 아마도 후자일 것이다. 다이어트 정보는 손가락만 몇 번 움직이면 아주 손쉽게 얻을 수 있기에 그러하다. 그러면 ‘바람직한 변화를 위해 정보(기능보다는 행동을 유지할 수 있는 멘탈(핵심이 중요하다!’ 라는 명제가 도출된다. 이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개인과 관련된 대부분의 것들에 적용된다.
온라인 마케팅은 어떤가? 온라인 마케팅 정보(기능는 FAQ와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ex, 블로그 최적화 요령, SNS 운영 방법 등. 그런데 실행은 어떤가? 다이어트와 크게 달라 보이진 않는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 요령은 기능과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습관과 행동의 문제이다. 그 행동의 총량이 임계점을 뛰어넘었을 때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즉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은 20%의 기능적인 요인과 80%의 멘탈로 결정된다.
본 도서는 온라인 마케팅 기능의 핵심적인 부분과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멘탈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첫 번째! 핵심 기능 (게시물 2개를 검색 마케팅을 통해 수만 건 유입시킨 저자의 노하우 등
√ 두 번째! 멘탈 증진을 위해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닌 실습 파트 반영
√ 세 번째! 바람직한 변화를 유발하기 위한 ‘변화 유지 프로세스’
마케팅을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직접 수행해야 분들을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
√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적 경제조직 (홍보 / 생산품 판매 / 후원 등
√ 중소기업 관계자 (마케팅 및 영업부서 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