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근골격계 촉진학
저자 Michael Masaracchio/Chana Frommer
출판사 메디안북
출판일 2016-03-10
정가 40,000원
ISBN 9788993340488
수량
[저자 서문]

촉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과학의 광범위한 지식과 그것을 적용시키기 위해 필요한 예술적인 솜씨의 결합이 잘 이루어져야 한다. 촉진에 필요한 정신운동성 스킬은 구조물이 서로 다른 타입의 위치와 건축성에 대한 철저한 해부학적 지식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예술적인 요소 또한 아주 중요한 부분이며, 습득하기에도 아마도 이것이 좀 더 어려울 것이나 환자에게서 진실을 얻어내고, 친밀한 관계를 성립시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이것은 해부학적인 지식보다는 타고난 ‘감각’에 더 달려 있고, 게다가 경험과 연습이 더 해 져야하는 것이다. 이러한 혼합된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야하고 교육자들도 이를 이루기 위해 분투해야만 한다.
이 책의 목표는 학생과 건강 관련 종사자들이 표면 촉진 테크닉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이 책에서 촉진이 요구되어지고 있는 건강 전문가들에게 스킬을 함양시켜주기 위해 이해력을 높여 주고 활용성이 편리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책은 여기에 나열된 직종에 제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물리치료사와 그 보조자, 임상의와 그 보조자, 카이로프랙터, 운동트레이너, 작업치료사, 마사지 치료사 혹은 그 분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으로 본다. 이 책 전반에 걸쳐, 모든 건강 관련 종사자들을 포함해서 ‘임상의’라는 용어를 사용하였고, 촉진을 받고 있는 대상자를 ‘환자’라고 표현하였다. 이 용어가 이 책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 해당하는 알맞은 용어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은 하나, 일관성의 목적에 의해 이 용어가 선택된 것이다.
우리는 이 책을 오직 촉진의 스킬을 습득하기 위한 가이드북용으로 만들었다. 이 가이드북을 사용함에 앞서 필요한 관련 해부학과 운동학 개념을 각 촉진의 장에 리뷰하는 방식으로 첨가하였으나, 만약 여러분이 이와 관련한 해부학과 운동학에 관한 지식이 더 필요하다면 관련 서적을 참고할 것을 권한다.
시중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