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애플의 새로운 언어, 스위프트
1.1 스위프트 언어의 탄생과 배경
1.2 스위프트 언어의 특징
1.2.1 스위프트 언어에서 차용하고 있는 주요 기능들
1.2.2 구조적 특징
1.3 오브젝티브-C vs 스위프트
CHAPTER 02 Xcode와 친해지기
2.1 통합개발 환경
2.1.1 통합개발 환경 이전의 프로그래밍
2.1.2 통합개발 환경의 등장
2.2 Xcode란?
2.3 Xcode 설치하기
2.3.1 정식 버전 설치 : 앱스토어를 통하여
2.3.2 베타 버전 설치 : 애플 개발자 사이트
2.4 Xcode 실행하기
2.4.1 첫 번째 메뉴, 플레이그라운드 시작하기
2.4.2 두 번째 메뉴, Xcode 프로젝트 생성하기
2.5 Xcode의 구성 요소
2.5.1 툴바 영역
2.5.2 내비게이터 영역
2.5.3 에디터 영역
2.5.4 디버그 영역
2.5.5 인스펙터 영역
2.5.6 라이브러리 영역
2.6 앱 시뮬레이터
2.6.1 앱 시뮬레이터의 사용 방법
2.6.2 앱 시뮬레이터의 고급 기능
2.7 Xcode 제약 사항
2.7.1 앱 빌드 시 주의 사항
2.7.2 디바이스에 앱을 설치할 때 주의할 점
CHAPTER 03 기본 문법 : 이것이 바로 스위프트
3.1 스위프트 기초 문법
3.2 변수와 상수
3.2.1 변수와 상수를 정의하는 방법
3.2.2 변수와 상수의 이름 정의하기
3.3 자료형
3.3.1 기본 자료형
3.3.2 타입 추론과 타입 어노테이션
3.3.3 타입이 다른 변수끼리의 결합
3.3.4 스위프트 4에서의 문자열 처리
3.4 연산자
3.4.1 산술 연산자
3
Swift의 문법을 사용하여 iOS 기반의 앱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개념을 학습합니다.
이 책은 꼼꼼한 재은 씨의 스위프트 시리즈 중 첫 번째 순서로, 최근에 발표된 스위프트 4.0을 기준으로 스위프트의 문법과 구문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스위프트를 이용하여 iOS 앱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과 타입 추론, 클로저, 추상화 등 모던 프로그래밍 언어의 핵심 그리고 일급 함수로 대표되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특성까지를 포함한 고급 문법뿐만 아니라 익스텐션과 주석을 활용한 코딩 규칙 등 현업에서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까지 쉽고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 iOS 개발 내용을 학습하는 《꼼꼼한 재은 씨의 스위프트:기본편》으로 이어지며, 독자들은 문법편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iOS 앱을 제작하는 과정과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에 대해 학습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모두 Xcode 9과 iOS 1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이 책은 꼼꼼한 재은 씨의 스위프트3 기본편을 두 권으로 나누고 최신 내용을 보충하여 출간된 서적입니다. 이전에 스위프트 3 기본편을 구매한 적이 있는 독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상 독자
iOS 프로그래밍 분야에 진출하려고 하는 대학생, 대학원생
스위프트 언어로 iOS 앱을 제작하고자 하는 일반인 또는 실무자, 오브젝티브-C 개발자
※ 이 책은 Xcode 9.0과 iOS 1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