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니아 - 내일의 숲 11
저자 송우들
출판사 씨드북
출판일 2024-05-20
정가 13,000원
ISBN 9791160516227
수량
프롤로그
불시착
고물 성의 사람들
기억의 무게
타임 노마드
새로운 승객
숨겨진 설계도
시간 교란기
외곽 시장
계수나무
가장 작은 조각
두 번째 계수
일치하는 부품
월광의 이유
은우의 자리
검은 협곡
새로운 착륙
작가의 말
달빛을 타고 시간 속을 떠도는 ‘타임 노마드’ 니아
진실을 찾아 낯선 시간에 무수한 발자국을 남기는 니아의 모험기

니아에게 주어진 정착과 모험이라는 두 가지 선택지
시간은 우리에게 언제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거의 유일한 것이다. 우리는 너무나 응당히 시간을 부여받았고, 그 시간을 별생각 하지 않고 누린다. 그런데 그런 ‘시간’조차 빼앗긴 사람들이 있다. 『니아』에 등장하는 ‘타임 노마드’들이다.
2096년, 대부분의 땅이 황폐화된 상황에서 인류는 돔 안에 ‘원시티’를 짓고 그 안에서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다 원시티의 권력자들이 시간 이주를 감행하며 살 수 있는 땅을 전부 멸망시키고 미래를 없애 버렸다. 니아는 엄마를 따라 시간 소멸로부터 겨우 탈출했지만, 안드로이드 ‘제타’가 시간 소멸로부터 탈출한 ‘타임 노마드’를 추적하고 있다. 그 때문에 한 시간대에 24시간 이상 머물 수 없는 니아는 언제나 정착에 대한 그리움을 가지고 있다.
‘이 순간만을 생각하는 기쁨,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여기 있는 사람들은 알고 있을까?’
2077년의 시간대에 착륙한 날, 니아는 은우, 호시 할머니와 함께 평범한 하루를 보내며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낀다. 호시 할머니는 니아에게 머물기를 권하지만 엄마와의 가장 큰 유대이자 유일한 가족인 버거를 떠나보낼 수 없던 니아는 할머니의 제안을 거절하고 시간 여행을 이어 가기로 한다. 하지만 은우가 시간 여행에 동행하게 된 뒤로, 니아는 자꾸만 한 시간대에 매여 사는 삶에 욕심이 난다.
니아는 은우와 함께 모험을 계속한다. 그러나 언젠가는 선택의 순간이 다가올 것임을 알고 있다. 그 와중에 타임 노마드와 원시티 권력자들이 탄 퍼스트 타임 쉽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들어오고, 은우와의 추억은 쌓여만 가며 선택은 점점 더 어려워지기만 한다. 정착과 모험이라는 선택지 사이에서 결국 니아는 어려운 결정을 내린다. 은우가 다듬어 준, 짧아진 머리를 하고서.

내가 어떤 그림 속의 퍼즐 조각인지 모른 채 포기하긴 싫어
니아는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