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학교 탐험
저자 박유나
출판사 한림출판사
출판일 2025-02-03
정가 13,000원
ISBN 9791192697949
수량
1. 학교에 가지 않을 거야 7쪽
2. 코리를 찾으러 16쪽
3. 정글 같은 교실 27쪽
4. 화장실로 간 코리 39쪽
5. 봄이 오면 50쪽
6. 잔반 없는 날 58쪽
7. 학교 탐험을 하는 이유 66쪽
작가의 말 82쪽
학교를 떠올릴 때마다 늘어나는 한숨과 고민….
“내일부터 진짜 학교에 가지 않을 거야!”

아, 내일은 진짜 학교에 가지 말아야겠다. 침대에 누워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떠올려 봤다. 한글 공부는 지겹고, 수 공부는 머리가 아프다. 반 아이들은 낯설고, 선생님은 무섭다. 탐험가인 내 꿈을 이루려면 작은 학교 대신 더 넓은 세상을 탐험해야 한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학교는 나와 맞지 않는 곳이다. “내일부터 진짜 학교에 가지 않을 거야!!”

한봄이는 학교에 다닌 지 두 달이 다 되어 가지만 학교에 가는 것이 즐겁지 않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일도 거의 없고, 한봄이가 보기에 친구들은 모두 멋대로이다. 한봄이가 학교에 가기 싫은 이유는 손가락으로 세고도 남는다. 누구나 한봄이처럼 학교에 가기 싫은 때가 있다. 또는 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라면 낯선 학교에 대한 걱정 때문에 학교에 가기 싫을 수 있다.
과연 학교에는 두려움만 가득 할까? 한봄이의 『학교 탐험』을 함께 한다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한봄이의 이야기를 읽고 한 발만 내딛어 보면 어떨까? 시작하지 않는다면 어떤 경험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진짜 탐험과 즐거운 일은 무언가를 시작했을 때 일어날 테니, 한봄이와 함께 학교로 탐험을 떠나 보자!

코리를 찾으려면 학교에 가야 한다!
정글 같은 교실에서 코리를 찾을 수 있을까?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결심한 순간, 한봄이는 가방에 달려 있던 코리가 없어진 것을 발견한다. 코리는 코끼리 인형으로 한봄이가 힘들 때마다 위로를 건네주던 애착 인형이다. 그런 코리가 사라지다니, 한봄이는 당장 코리를 찾아 나서려고 한다. 코리를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기억을 떠올려 보다가 학교에서 있었던 일들이 생각난다. 교실을 나설 때 시우가 코리를 잡고 흔들었던 기억이 마지막이다. 그럼 학교에서 잃어버렸다는 말인데…….
한봄이는 코리를 찾기 위해서는 학교에 가야 한다. 하지만 한편으로 정말 가기 싫은 곳이 학교이다. 잘난 척하기 좋아하는 공주 수아, 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