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사
머리말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제2절 연구의 주요 내용
제3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2장 정부PR 2.0의 동향 분석
제1절 정부PR의 이론적 동향
제2절 정부 2.0과 정부PR 2.0의 가치
제3절 정부PR 2.0의 기술적 동향
제4절 SNS의 함의: 네트워크화된 주체의 등장
제3장 국내외 정부PR 2.0의 주요 동향
제1절 주요 국가의 동향
제2절 미국
제3절 영국
제4절 일본
제5절 서울특별시
제6절 주요 사례 요약 및 정리
제4장 정부PR 2.0의 현황 분석
제1절 추진 현황
제2절 스마트 소셜 미디어의 개방ㆍ참여ㆍ공유 현황 분석
제3절 스마트 소셜 미디어의 홍보 유형
제5장 스마트 소셜 미디어와 전자정부 통합 체계
제1절 전자정부의 진화
제2절 전자정부와 스마트 소셜 미디어 연계 활용 현황
제3절 전자정부 시스템과 스마트 소셜 미디어 연계 활용 현황
제6장 스마트 소셜 미디어 홍보 활성화
제1절 요약
제2절 정부의 홍보조직 체계
제3절 소셜 정부(G4S 정부 전략
제4절 선택과 집중의 가이드라인
제5절 지속 가능한 홍보 구조
제6절 법제도 환경 개선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