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1
추천사 2
서론
제1부 구성과 의사소통의 구약 세계
제1장 명제 1
고대 근동 사회는 듣기 위주의 사회였고, 우리가 알만한 저자와 서적이 없다
제2장 명제 2
문서는 대대로 확장되고 수정되어서 결국 문학작품으로 편집되었다
제3장 명제 3
효과적인 소통은 청중의 문화와 특성에 순응해야 한다
제4장 명제 4
성경은 물질세계의 작용과 이해에 대한 새로운 계시를 담고 있지 않다
제5장 요약
구약성경의 구성은 고대 문학의 문화로 알려진 것에 비추어서 다르게 이해될 수도 있다
제2부 구성과 소통의 신약 세계
제6장 명제 5
그리스-로마 세계의 많은 문헌이 듣기 위주의 문화적 요소를 보유했다
제7장 명제 6
문학에 대한 구술 및 기록 접근법은 중요한 차이를 수반한다
제8장 명제 7
그리스 역사가, 철학자 그리고 유대 랍비들은 고대 구술 문화의 교훈적 실례를 제공한다
제9장 명제 8
예수님의 세계는 문자가 아닌 구술 우위였다
제10장 명제 9
기록된 본문이 아니라 구두 전달에 대해서 언급된 로고스/말씀
제11장 명제 10
예수님은 구술 형태로 진리를 전하였고 자신을 따르는 자들에게도 똑같이 하도록 위임하셨다
제12장 명제 11
예수님의 말씀과 행위에 대한 구술 본문에는 이문이 보편적이었다
제13장 명제 12
신약성경 전반에 걸쳐서 기록된 말보다는 구어가 일차적 초점이었다
제14장 명제 13
영감된 진리의 믿을만한 진술을 보존하고 전수하기 위해서 정확한 용어가 필요하지는 않았다
제15장 요약
신약성경 작성은 고대 문학 문화로 알려진 관점과는 다르게 이해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제3부 문학 장르의 성경적 세계
제16장 명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