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리더십의 철학
저자 이치조 가즈오
출판사 다산출판사
출판일 2016-10-25
정가 14,000원
ISBN 9788971105153
수량
매력적인 리더들은 어떻게 경력을 쌓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했을까?
전 세계의 간부를 리더로 길러내는 교육 현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는 저자가 일본을 대표하는 경영자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리더십을 기르는 법을 전수한다.

리더십을 발휘하려면 반드시 자신만의 독자적 스타일을 확립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오센틱(Authentic 리더십’이다. 이 말을 직역하면 ‘진정한 리더십’, ‘진짜 리더십’이다. 그러나 그 의미를 확장하여 ‘자신만의 리더십’, ‘자신다운 리더십’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즉 남을 통솔하면서 자신다움을 잃지 말라는 뜻이다. 남의 스타일을 아무리 모방해도 자신의 것은 되지 않는다. 그 리더십은 그저 가짜, 모조품으로만 남을 것이다.
다양한 리더십 스타일의 기반에는 각각의 결정적인 사건이 있다. 그런 귀중한 경험을 통해 리더로서의 ‘흔들리지 않는 축’, ‘자신다운 리더십 철학’, ‘실천지’를 획득하게 된다.
‘지식 포럼’에서 리더들의 다양한 리더십 여정을 듣다 보니 그런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싶어졌다.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만나고 함께 일했던 리더, 혹은 독자적인 리더십 스타일로 주목받는 리더와의 인터뷰를 통해 각각의 리더십 여정에 관한 이야기를 모으고, 그것을 책으로 엮어내게 되었다.
리더십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스타일을 찾아내는 일이 중요하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축’, 즉 리더로서의 신념과 철학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결정적 경험’을 발굴하고, 그에 따라 일관된 행동을 취하며 리더십 여정을 지속해야 한다. 나는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리더십을 자각하고 그것을 발휘하기 바란다.
원래 여행의 백미는 감동적인 경험이며, 그것은 우리 마음에 영원한 추억으로 남는다. 그리고 우리는 그 경험을 타인에게 전하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 이야기에 공감한 사람은 같은 감동을 찾아 같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이처럼 감동은 말을 통해 전달된다. 하나의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