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상권과 입지
1 상권과 입지의 정의
1. 상권(Trading Area
2. 입지(Location
2 상권조사 프로세스 및 보고서 작성
1. 상권조사 프로세스
2. 조사보고서 항목
3 입지 평가표
Chapter 2 MD(Merchandising
1 MD의 정의
2 MD의 목적
3 MD의 전개
Chapter 3 건축계획과 MD
1 건축계획에서의 MD개념
1. 백화점의 MD전개
2. 다중복합시설의 MD전개
2 건축 MD의 결정요소 및 배치 전략
1. MD 결정요소
2. MD의 배치전략
3 MD 사례조사
1. 필요성
2. 사전조사 준비
3. 출장 전 사전조사 및 출장 후 보고 사례
4. 기타 MD 사례
Chapter 4 상권 측정방법과 매출 추정
1 상권 측정방법
2 매출 추정
Chapter 5 사업타당성 분석
1 사업타당성 분석의 정의
2 사업타당성 분석의 의의
3 수익성 분석
4 재무의 기본개념
5 사업타당성 분석 방법
6 사업타당성 분석 및 사업성 제고 방안 실행
Chapter 6 Value Engineering
1 Value Engineering 의 개념
2 VE의 목적 및 기대효과
3 VE 대상
4 VE 실행절차
5 Value Engineering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