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제자훈련 교재
새가족 성경공부, 알파 코스, 일대일 성경공부의 후속프로그램
여는글
2002년 12월, 미국유학길에 만난 첫 수업 시간, 교수님이 목회철학에 대해 강의?를 하시면서 다음 시간까지 자신의 목회철학을 준비해서 발표를 하라는 미션을 주셨습니다.
영어로 공부해야 하는 수업도 스트레스였지만 정말 내가 앞으로 어떤 목회철학을 가지고 목회해야 하는가는 제 인생에 다가온 중요한 도전이었습니다. 그러다 한국에서 가져온 기타를 집어 들었습니다. 아직 이사짐에서 풀지 못해 포장된 채로 있던 기타...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제자훈련 교재
새가족 성경공부, 알파 코스, 일대일 성경공부의 후속프로그램
여는글
2002년 12월, 미국유학길에 만난 첫 수업 시간, 교수님이 목회철학에 대해 강의를 하시면서 다음 시간까지 자신의 목회철학을 준비해서 발표를 하라는 미션을 주셨습니다.
영어로 공부해야 하는 수업도 스트레스였지만 정말 내가 앞으로 어떤 목회철학을 가지고 목회해야 하는가는 제 인생에 다가온 중요한 도전이었습니다. 그러다 한국에서 가져온 기타를 집어 들었습니다. 아직 이사짐에서 풀지 못해 포장된 채로 있던 기타였습니다.
한국에서 늘 사용하던 기타였고 줄도 잘 맞추어진 상태로 이사 짐에 포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기타를 잡고 연주를 하기 시작하는 순간 여섯 줄 모두가 전혀 튜닝이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튜닝기로 한 줄 한 줄 줄을 튜닝해 나가면서 갑자기 뭔가 번쩍하면서 제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라는 두 글자였습니다.
세상의 모든 악기들은 연주하기 전에 반드시 튜닝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만히 놔두어도 온도나 습도에 따라 줄이 느슨해지고, 부딪치거나, 누군가의 의도적인 손길에 의해 본래의 음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믿음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우리 모두도 튜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