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호텔 로언트리 -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25
저자 팀 보울러
출판사 다산책방
출판일 2024-12-16
정가 15,000원
ISBN 9791130671086
수량
.
세계적인 청소년 문학의 대가 팀 보울러,
그간 그가 보여준 성장문학을 과감히 뛰어넘는 작품!
“내 방에 다른 누군가가 살고 있어.”

『해리포터』를 제치고 만장일치로 카네기메달을 수상한 『리버보이』로 청소년 독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팀 보울러. 그가 지금껏 추구해 온 성장문학의 범주를 과감히 뛰어넘는 미스터리 스릴러 『호텔 로언트리』가 전면개정판으로 돌아왔다. 팀 보울러는 청소년들의 꿈, 우정, 사랑, 상처를 따뜻한 시선으로 들여다보고 그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미스터리와 절묘하게 혼합하는 방식으로 담아 내왔다. 그러나 이번 소설에서 그는 전작들이 보여준 환상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완전히 탈피하여, ‘홀로 살인사건과 맞닥뜨린 십 대 소녀의 불안과 공포’라는 어둡고 강렬한 소재를 간결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문체로 그려낸다.

가족과 함께 조용한 시골 마을의 낡고 오래된 호텔 로언트리로 이사 온 열네 살 소녀 마야. 어느 해 질 무렵, 오빠인 톰과 집 근처 오솔길을 산책하던 마야는 알 수 없는 무언가에 홀려 자신도 모르게 숲속으로 뛰어들고, 그곳에서 세 구의 시체를 발견한다. 공포에 질린 채 가까스로 숲을 빠져나온 마야는 자신이 보았던 광경을 가족들에게 알리고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호텔로 찾아온 경찰은 다름 아닌 방금 전 숲속에서 봤던 죽은 여자다.
그 뒤로 호텔과 마을 곳곳에서는 더욱 불길한 일들이 벌어지고, 마야의 삶은 완전한 악몽으로 변한다. 밤마다 방문을 두드리는 누군가, 마야의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험악한 남자, 어디선가 느껴지는 노란 빛의 눈동자까지. 하지만 경찰과 마을 사람들은 마야를 거짓말쟁이 취급하고, 부모님과 오빠 톰조차 마야의 말을 믿지 않는다. 과연 이 모든 일이 전부 마야의 착각일 뿐일까? 호텔 로언트리에는 어떤 비밀이 잠들어 있는 걸까? 두려움과 의심 속에서 마야는 낡은 호텔에 숨겨진 진실에 다가서기 위해 혼자만의 싸움을 시작한다.

누구에게도 이해받지 못하는 열네 살 소녀의 공포.
어쩌면 내가 미쳐가는 게 아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