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장애학생 수학교육
저자 Benny F. Tucker
출판사 교우사(교재
출판일 2013-09-03
정가 33,000원
ISBN 9788981729769
수량
제1장 교수 활동: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기초
1. 학생들은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는가? 2
2. 학습 활동 3
3. 연습 활동 4
4. 응용 활동 5
5. 평가 활동 6
6. 참여 수준 9
7. 활동과 학습 자료들의 융통성 있는 사용 10
. 연습 및 활동 11
.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14

제2장 교실 내 다양성: 다양한 개인별 요구
1. 교실 내 다양성이 존재하는 이유 16
2. 인종적, 언어적, 그리고 문화적 다양성 20
3. 선호하는 학습 양식 21
4. 지능의 종류 24
5. 낮은 인지 능력 24
6. 학습장애 26
7. 시각 또는 청각 장애 27
8. 신체장애 28
. 연습 및 활동 29
.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33

제3장 수업 설계: 다양한 교실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업 창안하기
1. 활동들을 수업으로 결합하기 39
2. 전통적인 표준 수업의 특성 41
3. 다양한 학습 요구에 근거하여 수업 수정하기 41
4. 계획 과정과 ‘공식적인’ 수업 계획 52
5. 계획 과정 및 교수 노트 52
. 연습 및 활동 53
.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54

제4장 초기 수학: 아동기의 수학 학습
1. 공통된 오해 59
2. 어린 아동들의 특성 59
3. 분류 가르치기 61
4. 비교하기와 연속 배열하기 가르치기 63
5. 초기 기하 개념: 상대적인 위치 69
6. 수업 수정하기 74
. 연습 및 활동 77
.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79

제5장 자연수와 명수법: 수량 명명하기와 쓰기
1. 수 감각 82
2. 대수의 기초 83
3. 아이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