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Chapter 01. 수업 계획
타일러 수업계획안의 유산 ?2
수업계획안의 예 ?4
다른 모형들 ?7
결론 ?9
Chapter 02. 수업 연극 소개
“수업 연극” 개발 ?11
일어날만한 상호작용 ?11
가상 계획:어떻게 수업을 해야 할까 ?21
Chapter 03. 과제 개발
수업 연극:반복적 설계 ?24
수업 연극:‘실제 수업’을 향하여 ?32
제2부
Chapter 04. 막대 길이 측정
교사-학생 상호작용 바꾸기 ?38
설명을 통해 몰아가기 ?41
전략의 경로 변경을 통해 몰아가기 ?47
예비 교사의 측정 아이디어에 대해 배운 것은 무엇인가? ?56
Chapter 05. 4로 나누기
올바른 가분성 규칙 복원하기 ?62
학생의 추론으로 전환하기 ?76
수학 언어의 사용 ?85
왜냐하면 … 대안적 진단과 처방 ?90
결론 ?100
Chapter 06. 소수
프롬프트 (1에 근거한 수업 연극 ?102
프롬프트 (2에 근거한 수업 연극 ?109
프롬프트 (3에 근거한 수업 연극 ?117
결론 ?125
Chapter 07. 기차의 반복되는 패턴
4의 배수에서 3의 배수로 ?127
다른 방법들 ?136
패턴과 관련된 문제들 ?144
결론 ?149
Chapter 08. 분수 비교
반례에 대하여 ?152
적용 범위와 설명에 대하여 ?157
앞에 나온 전략 재탐색: 기본으로 돌아가기 ?172
수업 연극들을 아우르는 주제 “전에 나왔던” ?176
반례 또는 증거 부정하기에 대하여 ?180
Chapter 09. 멜론 농장의 넓이와 둘레
진단 ?184
중재 ?189
미시적 중재 ?200
오류, 부주의, 간과 ?210
결론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