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을 세계에 알리고 이를 통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거나 식품산업을 육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런데 선진국들을 제외한 개발도상국에서는 한식 세계화를 위해 선봉장 역할을 하는 한식당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다. 이 책에서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개발도상국의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와 한식당의 정확한 현황 파악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장에서는 베트남,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파라과이, 케냐의 경제, 문화 등 외식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한식당 창업 아이템 조사 자료를 통해 ...
한식을 세계에 알리고 이를 통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거나 식품산업을 육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런데 선진국들을 제외한 개발도상국에서는 한식 세계화를 위해 선봉장 역할을 하는 한식당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다. 이 책에서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개발도상국의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와 한식당의 정확한 현황 파악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장에서는 베트남,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파라과이, 케냐의 경제, 문화 등 외식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한식당 창업 아이템 조사 자료를 통해 한식 세계화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