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프롤로그: 개혁주의 인간교육의 필요성
1부 철학과 기독교교육철학
1장 기독교 교육 세계관의 중요성
2장 그리스 철학과 기독교교육철학
3장 기독교 철학과 인간학
4장 독일의 철학적 관점에서 본 교육학적 연구
2부 교육학과 기독교교육철학
1장 인간교육철학의 기능성
2장 칸트의 모던적 교육철학
3장 기독교인간교육과 양심교육
4장 순종의 인간학적 교육철학
5장 교육과 삶
3부 개혁주의 기독교교육철학
1장 루터의 기독교교육철학
2장 칼빈의 기독교교육철학
3장 개혁주의자들의 기독교교육철학
4부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교육철학
1장 포스트모던의 역사와 신학과 교육
2장 포스트모던의 조건과 종교교육
3장 포스트모던과 기독교 인간교육
4장 포스트모던 사회에서의 종교교육
에필로그: 개혁주의 기독교교육학의 과제
참고문헌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