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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연필로 쓰는 광고기획론
저자 오창우
출판사 계명대학교출판부
출판일 2018-07-23
정가 22,000원
ISBN 9788975858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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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 05

제1장 광고시장의 변화 - Social Media가 대세다
1. 소비자의 변화 ? 15
2. 매체환경의 변화 ? 32
3.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변화 ? 39
4. 광고신뢰도의 변화 ? 43

제2장 광고기획 절차 및 방법 - 기본에 충실하자
1. 광고기획이란? ? 56
2. 광고기획의 단계별 과제 및 방법 ? 57
3. 광고전략 수립 ? 78

제3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I: Old Media
1. 전통적인 광고: 23가지 광고소구 유형 ? 96

제4장 소셜미디어 광고기획 하기
1. 첫 번째 단계: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정확히 파악하라. ? 120
2. 두 번째 단계: 소셜 플랫폼을 신중하게 선택하라. ? 122
3. 세 번째 단계: 소셜미디어 타깃의 중간 지점 찾기 ? 124
4. 네 번째 단계: 콘텐츠와 유기적으로 섞이게 하라. ? 127
5. 다섯 번째 단계: 유저들이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특정 경로를 확보하라. ? 129
6. 여섯 번째 단계: 소셜미디어 입찰 전략을 최적화하라. ? 131
7. 일곱 번째 단계: 지속적으로 새로 고치고 테스트하라. ? 133

제5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II: Social Media
1. 유저(user가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라. ? 140
2. 공짜 이벤트나 콘테스트를 개최하라. ? 141
3. “친구에게 태그하기” 콘텐츠를 만들어라. ? 142
4.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을 게시하라. ? 143
5. 페이스북에서 유저의 “반응” 옵션 이점을 활용하라. ? 143
6. 더 많은 이모티콘(emojis을 사용하라. ? 144
7. ‘사용법(how to’ 영상을 만들어라. ? 145
8. 설문조사 기법을
디지털시대의 핵심 키워드는 무엇일까? 역설적이게도 디지털시대의 핵심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서비스, 그리고 기업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받아들이도록 하는 것이다. 이 시대에 광고는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설득시키기 위한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이 아니다. 이처럼 급속하게 변화하는 광고시장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지난 2015년에 출간한 연필로 쓰는 광고기획론을 조금 더 보완한 소셜미디어로의 확장된 광고기획을 이 책에서는 다루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2018년 개정증보판에서는 소셜미디어 광고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분을 강화하였다. 사실 소셜미디어 환경 하에서의 광고는 기존의 광고와는 확연히 다른 접근을 해야만 하게 되었다. 그리고 기존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는 더 이상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어렵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크리에이티브는 ‘소셜(social’한 것이어야 하며, 소비자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 되어야 한다. 이는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예술적 영역에서 삶의 영역으로 상당한 정도의 위치변경을 의미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우수성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더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해주느냐에 달려있다고 할 것이며, 이와 같은 내용들의 중요성을 좀더 세밀하게 샆펴보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