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Chinese basic grammar 중국어 기초문법
중국어에 대하여
중국어의 병음과 성조
중국어 기초문법
한어병음 음절표
02 Reception 안내접수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Q & A (결제 상담
숫자
03 Telephone consultation 전화상담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Q & A (부재 시 상담
장소 명칭
유명 화장품 브랜드
중국 화장품 브랜드
04 Skin Care Cosmetics 기초화장품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기초화장품 종류
코스메틱 피부 유형
05 Color Cosmetics 색조화장품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색상(color
메이크업 제품
색감 표현
06 Nail art 네일아트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네일아트 주의사항
네일아트 관리 순서
네일아트 제품
07 TOTAL HAIR COSMETICS 토탈 헤어 화장품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모발의 구성 성분
모발의 성장 주기
08 Medical Skin Care 메디컬 스킨 케어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피부관리 프로그램
피부관리 차트(예시
09 dermatology 피부과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기기 원리
주의사항 및 부작용
10 plastic surgery 성형외과
핵심단어
응용문장
Q & A
성형외과 기기 & 수술 종류
수술 전 준비사항
11 Appendix 부록
인체해부생리 단어
화장품 성분 단어
HSK 3급 단어 / 접속사
<태양의 후예>로 중국어 배우기
新 중국어 연습노트
‘중국어’에 대하여
중국은 56개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는 다민족 국가이다. 그 중 한족이 전체 인구의 94%를 차지하기 때문에 ‘한어’를 공통어로 지정하였다. 또 다른 말로는 ‘보통화(普通话’라고도 부르며, 전 세계 인구의 약 1/5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이다.
중국은 1980년대만 해도 문화개방을 하지 않아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학을 대만으로 갔으며 그곳에서 배운 한자가 번자체(繁体字이다.
높은 중국인의 문맹률을 낮추기 위해 중국인조차 쓰기 어려웠던 번자체를 쉽게 만든 간자체는 중화민국시대인 1935년 공식 참고문헌이 출간됐다가 그 다음 해에 사용이 금지됐고, 1950년대 마오쩌둥(毛泽东의 지시로 다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1964년 ‘간화자총표’가 공식적으로는발표되었다.
중국은 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UN 상임이사국이고 G20 회원국이며, 국토면적은 한국 대비 106배 정도 크다. 2015년 10월에 한 자녀 정책을 폐지하고 두 자녀 정책을 실시하였다. 중국 당국은 ‘인구 균형 개발 및 고령화 문제 해결’과 장기적으로 0.5%의 경제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공동체 포럼(AECF 기조 연설에서 “아시아로 권력의 핵심이 이동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있는 중국과 가장 인접해 있는 국가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국가가 될 것이다”라고 예견했다. 따라서 한국인이라면 중국어 공부는 활용 가치가 높을 것이다.
이런 말들을 증명하듯이 국내 화장품 생산 규모는 10조 원대를 돌파했으며, 중화권 수출은 2조 원을 넘어서면서 화장품 무역흑자는 1조 원대를 기록했다. 앞으로 중국 당국의 규제로 인해 수출이 전보다 쉽지는 않겠지만, 세계 최고인 한국의 독보적인 품질과 정부 지원으로 중국의 넓은 미개척 개발지역에 많은 영향력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