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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미쉐린 타이어는 왜 레스토랑에 별점을 매겼을까?
저자 자일스 루리
출판사 중앙books(중앙북스
출판일 2019-01-20
정가 16,500원
ISBN 9788927809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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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_ 브랜드의 힘은 ‘스토리’에서 나온다

브랜딩
코카콜라가 지구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된 까닭은?
밀폐용기 타파웨어의 판매 전략
불편한 초콜릿, 토니스 초코론리
폭스바겐은 왜 망가진 도로를 샀을까?
악수로 대신한 계약서, IMG
갱스터가 반한 차, 포드 V8
마릴린 먼로와 샤넬 넘버5
핀을 꽂아 관심을 공유하다, 핀터레스트
재능 발휘를 고취하는 티셔츠, 스레들리스
디즈니의 경영 악화 대비법
꿈의 직장을 제시한 존 루이스 파트너십
더 많은 승객에게 초콜릿 디저트를 먹이는 법, 버진 애틀랜틱 항공
브랜드는 사업보다 위대하다, 블랙윙
감정을 자극한 버즈아이
통찰력 깡패 레블론

기원
2전3기의 브랜드, 네스프레소
10억 달러짜리 엉덩이, 스팽스
악어의 폴로셔츠, 라코스테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아름다운 사회, 벤 앤 제리스
구두 디자이너의 매니큐어, 루주 루부탱
우연히 발견한 놀라운 열매, 페퍼듀
민족을 상징하는 푸른 초콜릿, 파제르 블루
켄터키 대령의 성공 비법, KFC
동전 던지기로 탄생한 베네피트
급속 냉동식품을 개발한 박제사, 버즈아이
돈을 버는 살인사건, 클루
여성들에게 편안함과 자신감을, DVF 랩 드레스
선물용 포장지의 대중화, 홀마크
서민도 마실 수 있는 홍차, 립톤
리바이스 청바지 탄생에 한몫한 러시아 남자
최고의 주방 도우미, 키친에이드
세계 최초 생명보험사, 스코티시 위도우스
TV 속 연예인이 입은 옷, 아소스
실업자가 만든 게임, 스크래블 게임
콘셉트를 바꿔 성공한 웹사이트, 팹닷컴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지, 레드버스
초콜릿 애호가들이 뽑은 신의
광고보다 강력한
101개의 글로벌 마케팅 스토리


SNS와 유튜브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온라인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 방식으로 소비자를 유혹할까? 바로 ‘스토리’다.
영국 브랜드 전략 컨설팅 회사의 대표 자일스 루리의 신간 《미쉐린 타이어는 왜 레스토랑에 별점을 매겼을까?》는 ‘특별한 마케팅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성장시킨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를 흥미롭게 풀어낸 책이다. 코카콜라, 나이키, 애플, 미쉐린, 네스프레소 등 지금은 대중들에게 익숙한 유명 브랜드들도, 초기에는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위해 수없이 많은 시도들을 했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특별한 마케팅 스토리를 만들어 내 현재의 성과를 이루어냈고, 이 책은 이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저자만의 예리한 관찰과 통찰로 소개한다.
미쉐린 타이어는 왜 ‘미쉐린 가이드’를 만들었을까? 해마다 가장 뛰어난 레스토랑을 선정하여 미쉐린 스타를 부여하는 미쉐린 가이드는 사실 타이어 판촉 방안을 궁리하다 나온 아이디에서 시작된 것이다.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다닐수록 타이어가 빨리 마모되어 새 타이어로 교체할 것이라고 생각해 자동차 운전사들에게 유용한 정보(타이어 교체 방법, 주유소·맛집·숙박시설 위치 등를 책자로 만들어 배포했고, 이후 별점 제도가 도입되며 오늘날의 미쉐린 가이드가 탄생했다.
이 책에는 미쉐린 가이드의 탄생 스토리를 포함해 총 101개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스토리가 담겨 있다. 저자 특유의 영국식 유머와 뛰어난 통찰력으로 흡입력 있게 풀어냈기 때문에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읽을 수 있다. 저자 자일스 루리는 세계적인 광고회사 DDB와 JWT 등에서 20여 년 동안 근무하며 수많은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이끌어 업계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다. 그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재미와 교훈,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