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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유니티 3D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
저자 알렉스 오키타
출판사 e비즈북스
출판일 2018-03-23
정가 36,000원
ISBN 979115783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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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책 소개
1.1 이 책이 적합한 이유 또는 적합하지 않는 이유
1.2 개인 정보
1.3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간략한 역사: 프로그래밍의 역사
1.4 C#: 유연한 프로그래밍 언어
1.5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1.6 컴파일링: 단어를 컴퓨터 명령어로 변환하기
1.7 학습한 내용
1.8 레벨 업

2. 시작하기 전에
2.1 이 장에서 다룰 내용
2.2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2.3 유니티 3D의 개요: 살펴볼 내용
2.4 샘플 코드
2.5 C#으로 작업하기: 게임 엔진
2.6 학습한 내용
2.7 레벨 업

3. 첫걸음
3.1 이 장의 내용
3.2 리뷰
3.3 토큰
3.4 구문과 표현식
3.5 키워드
3.6 공백
3.7 코드 블록
3.8 클래스
3.9 변수
3.10 변수 이름
3.11 타입: 한눈에 보기
3.12 강력한 타이핑
3.13 타입 캐스팅: 숫자
3.14 주석
3.15 레벨 업: 기본 원칙으로 돌아가기

4. 기본 원칙: 코드 블럭 작성하기
4.1 이번 장에서 다룰 내용
4.2 리뷰
4.3 게임 아이디어 만들기: 아는 것부터 시작하기
4.4 클래스 생성하기
4.5 지시문
4.6 함수
4.7 연산 순서: 계산되는 것과 계산하는 순서
4.8 범위: 한 눈에 보기
4.9 This
4.10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하기 - 파트 1
4.11 논리와 연산자
4.12 루프
4.13 범위 다시 보기
4.14 경고 대 에러
4.15 레벨 업: 기본 원칙

5. 기본 원칙
5.1 5장에서 다룰 내용
5.2 리뷰
디자이너 출신 프로그래머가 쓴 C#과 유니티의 기초

《유니티 3D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친숙하지 않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된 이 책은 유니티 3D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어떻게 C# 언어를 사용하는지를 다룬다. 이 책을 완독하면 프로그래밍에 충분한 지식을 쌓게 되고, 더 많은 내용을 배우려는 의욕이 생길 것이다. 또한 복잡한 코딩 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MMORPG를 만들기는 어렵지만 단순한 동작을 구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처음부터 예술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원이나 사각형을 그리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많은 연습을 한 후에야 비로소 진짜 예술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코드를 작성하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다. 다시 말해 처음에는 기본적인 코딩부터 시작해서 점차 복잡한 게임을 개발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

인터넷에서 동영상 강의와 튜토리얼을 찾아 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순서에 따라 제대로 학습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대부분 산발적이고 체계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C# 공부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알 수 없다. 이 책은 당신이 튼튼한 기틀을 마련하고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