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제품은 어디에 판매 채널을 만들면 좋을까?
실무 담당자가 들려주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가이드
하루 거래액 16조, 알리바바가 2015년 11월 11일 광군제에서 올린 성과다. 광군제는 블랙프라이데이와 더불어 세계인이 주목하는 글로벌 축제이자 중국 온라인 시장의 위상을 보여주는 상징이 되었다. 중국 온라인 시장은 중국 경제를 주도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시장에 뛰어든다고 해도 실제 신규브랜드가 입점해서 매출을 올리기는 여간 어렵지 않다. 널리 알려진 티몰은 너무 많은 브랜드가 경쟁하다 보니 브랜드 파워가 없다면 플래그숍 오픈도 어렵다.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생활용품 기업의 온라인 실무 책임자이자 티몰에서 다수의 한국 브랜드의 대행업무를 맡아온 저자가 그동안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중국 온라인 시장의 트렌드와 생태계, 온라인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대표 쇼핑몰들의 경쟁 전략과 정책, 그리고 한국 기업이 주의해야 할 포인트 등을 담고 있다. 중국 시장에 진출할 기업들이 꼭 읽어봐야 할 필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