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 머리말 iii
머리말 GRAHAM A. JONES vi
도입 GRAHAM A. JONES viii
1부 확률과 확률 교육에 대한 관점
1장 우연chance과 확률의 본성 3
CARMEN BATANERO, MICHEL HENRY, BERNARD PARZYSZ
2장 대중을 위한 “확률적 소양”에 대하여: 구성요소와 교육적 딜레마 27
IDDO GAL
3장 확률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개관 51
GRAHAM A. JONES and CAROL A. THORNTON
2부 초등학교에서 확률 교수-학습
4장 초등학생들의 확률적 추론 81
CYNTHIA W. LANGRALL and EDWARD S. MOONEY
5장 아동들의 조합적 추론 발달 106
LYN D. ENGLISH
3부 중학교에서 확률 교수-학습
6장 중학생들의 확률 추론 129
JANE WATSON
7장 교사는 학생들이 확률을 잘 이해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155
DAVE PRATT
8장 복합사건 지도 174
MOKAEANE V. POLAKI
9장 조건부 확률과 독립성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지도할까? 198
JAMES E. TARR and JOHN K. LANNIN
4부 고등학교에서 확률 교수-학습
10장 고등학생들은 확률에 대해 어떤 개념과 오개념을 갖고 있는가? 223
CARMEN BATANERO and ERNESTO SANCHEZ
11장 학생들이 확률과 통계적 추론을 연결시킬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까? 250
MAXINE PFANNKUCH
12장 불확실성의 수학화에 대한 교수-학습:역사적? 문화적? 사회적?정치적 맥락에서 281
BRIAN CREE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