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 에뉴얼 2015 성격의 이 책은 지금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스튜디오 작업물 136개를 모았다. 제시카 월시, 고테 테놀드 아세, 노마 바, 올리 문덴 등 현재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스뉴디오의 작품들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디자인의 목적과 용도에 따라 일러스트레이션에도 여러 갈래로 분야가 나누어진다. 광고, 기업, 패션, 환경, 책, 편집, 모션, 개인 작업, 전시, 패키지 등의 분야에 따라 달리 적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미묘한 차이를 눈으로 짚어볼 수 있다.
당신이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작업하는 디자이너가 되고자 한다면 일러스트레이션 동향을 주시하고 파악해야 한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와 스튜디오가 공동 작업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모아둔 이 책은 디자이너에게 유용한 자료집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은 디자인 전 분야에서 두루 활용된다.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협업하여 일을 수행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폭넓은 디자인을 하기 위하여 디자이너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잘 이용해야 한다.
이 책은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한데 모아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자세히 볼 수 있게 했다. 지금 세계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스튜디오 작업물 136개를 담았다. 제시카 월시, 고테 테놀드 아세, 노마 바, 올리 문덴 등 현재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에이전시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광고, 기업, 패션, 환경, 책, 편집, 모션, 개인 작업, 전시, 패키지 등의 분야로 나누어 엄선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은 페이지를 넘기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안목을 기르게 할 것이다.
매체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그래픽 아티스트 니키 퍼거슨이 『컬렉션 15 -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해 디자인한 살아있는 듯한 타입페이스 챕터 표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