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1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 Mind Map
Chapter 1 언어와 의사소통의 이해
Chapter 2 조음·음운장애
Chapter 3 유창성장애
Chapter 4 음성장애
Chapter 5 말운동장애
Chapter 6 단순언어장애
Chapter 7 실어증
Chapter 8 자발화 평가
Chapter 9 언어중재방법
· 개념확인문제
Part 12 시각장애아 교육
· Mind Map
Chapter 1 시각장애의 이해
Chapter 2 시각 관련 용어의 이해
Chapter 3 시각장애의 원인
Chapter 4 시각장애의 진단·평가
Chapter 5 교육적 지원
Chapter 6 보조공학 지원
Chapter 7 교과교육과 교수법
Chapter 8 보행훈련
Chapter 9 점자 지도
Chapter 10 시각중복장애 학생 교육
· 개념확인문제
Part 13 청각장애아 교육
· Mind Map
Chapter 1 청각장애의 이해
Chapter 2 청각장애의 원인 및 분류
Chapter 3 청력검사
Chapter 4 순음청력검사
Chapter 5 어음청력검사
Chapter 6 Ling의 6개음 검사
Chapter 7 청각장애 학생의 특성
Chapter 8 보청기와 인공와우
Chapter 9 구화 지도
Chapter 10 수어 지도
Chapter 11 교육적 접근
· 개념확인문제
Part 14 전환교육
· Mind Map
Chapter 1 전환교육의 이해
Chapter 2 전환교육 모델
Chapter 3 전환평가
Chapter 4 전환의 결과
· 개념확인문제
접기
이 책은 2026 김남진 KORSET(KORea Special Education Teacher 특수교육 시리즈의 기본서 4권이다.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도 변화된 출제 경향에 맞추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주요 개념 및 용어들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수록하였으며, 본문에 기출연도를 표시하여 학습 효율성을 높였다.
관련 용어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통하여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충 자료를 대폭 추가하여 방대한 특수교육 이론을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파트 도입부의 마인드맵으로 전체적인 학습 내용을 확인하고, 파트 후반부의 기출문제로 출제경향 파악 및 학습점검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