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CA 컬렉션 시리즈 Vol.11 : 포토그래피
저자 월간 CA 편집부
출판사 CABOOKS(CA북스
출판일 2014-01-01
정가 24,000원
ISBN 9788997225163
수량
● Folio 10
우리가 신중하게 선정한 세계 곳곳의 스타일리시한 포토그래피 작업을 소개한다.

*하이라이트: 엘르 뮬리아치크, 부르노 드루몬드, 사라 일렌버거, 폴린 달리, 린드로 파리나, 로빈 멜로, 프레데리코 마틴즈, 하시시 박, 로모그래피 코리아

● INDUSTRY FOCUS 40
새로운 스타일의 크리에이터들이 스틸 사진과 비디오를 모두 촬영하면서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새롭게 성장 중인 이 흥미로운 분야의 잠재력을 에이전시 브리드의 디렉터 올리비아 트릭스가 진단하였다.

● Trend Report 48
마이크로트렌드 : 물체의 집합, 프레임 위의 프레임, 솔직한 결합, 추상적인 풍경, 디지털 매시업 등 정물 구성에 포스트 모던적인 감각을 더한 작품부터 이미지 안의 이미지까지 최근 발달한 포토그래피를 탐구한다.
매크로트렌드 : 작년에 다루었던 거시적인 움직임을 되짚어보고 디지털 현실을 다루었다.

● Studio Project 75
소호에 기반을 둔 영상 전문 업체 팩토리311이 자체 의류 브랜드를 위한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한 과정을 공개한다. 제작팀은 모델, 포토그래퍼,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들과 협력해서 어둡고 섹시한 이미지를 창조해 냈다. 심층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 Process 123
편집부가 선별한 최고의 포토그래피 작업 과정을 공개하는 섹션
*하이라이트 : 어퍼쳐 매거진의 리브랜드, 보쉬를 위한 DDB 트라이벌 베를린과 스지몬 플레바, 짐 리키를 위한 크리스티안 오슬룬드 포토그래피, 소피 켐프의 보도 사진, 스티븐 월크스가 지속 촬영한 도시 풍경들, 권오상의 사진조각 [트리]

● CA Conference 158
CA 컨퍼런스 [패션사진을 찍는 그 남자의 스타일]에서 강의한 박경일 포토그래퍼의 디지털 프로세스를 공개한다!

● In
상업 사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이라면 자신만의 논리로 사진을 찍는 기술일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애티튜드’가 중요하다고 말한 인터뷰이의 말처럼, 베스트 샷에 대한 집념과 촬영 대상에 대한 예의 그리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반영하는 포토그래퍼들의 작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현재 뉴욕에서 활동 중인 패션 포토그래퍼 케이티 김을 인터뷰했습니다. 한국에서 「보그 코리아」, 「W 코리아」 등의 패션 잡지에서 포토그래퍼로 활동하던 그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 칼 라거펠트, 톰 포드로부터 인정을 받고 일명 세계적인 포토그래퍼들과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됩니다. ‘패션’이라는 화려한 분야에 발을 담그고 있지만 유년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는, 서울 뒷동네를 찍은 사진을 자신의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 그는 그 누구에게도 사사받지 않고 독자적으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이번 인터뷰에서 사진을 잘 찍고 싶은 이들에게 수학문제를 풀듯이 계산하면서 셔터를 눌러야 한다는 당부의 말을 했습니다. 그렇게 연습을 하다보면 어떤 상황에서도 베스트 샷을 뽑아내는 자신만의 공식이 생길 거라고 말입니다. 그는 자신의 공식이 ‘나만의 점, 선, 면’이라고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울러서 뉴욕의 포토그래퍼 티모시 사센티는 기술이나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우리가 정보를 흡수하는 방식도 변화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합니다. 그러므로 카메라를 포기했다고 말합니다. 렌즈를 보면서 작업을 하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카메라 옆으로 비켜서서 포토그래피 디렉터에게 렌즈를 통해 보도록 시키고 자신은 더 큰 그림을 보는데 집중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세계적인 패션 포토그래퍼 마리오 테스티노가 한국에서 첫 전시회를 가졌습니다. 그는 사진을 잘 찍는 비결에 대해 빛, 프레임, 움직임, 컬러 등 여러 요소들을 잘 끌어가는 것이 중요하며 남의 것을 모방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