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소통의 연결 창구, 소셜미디어
1. 성공하는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2.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고수가 되려면
Chapter 2. 소셜커머스가 대세!
1. 소셜커머스의 등장
2. 소셜커머스의 유형
3. 다양한 소셜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4. 국내.외 소셜커머스 현황
5. 소셜커머스 시장 변화 및 트렌드
Chapter 3. 세상을 변화시키는 페이스북 커머스
1. 페이스북의 성장
2. 페이스북 커머스의 가능성
3. 페이스북 커머스 플랫폼
Chapter 4. 페이스북의 진화, 이제는 페이스북 커머스
1. 페이스북 커머스 전략 프로세스
2. 페이스북 커머스 활용 사례
Chapter 5. 누구나 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쇼핑몰 만들기
1.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2. 페이스북 페이지 쇼핑몰 구축
Chapter 6. 쇼핑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쇼핑몰 만들기
1. 이니P2P f-커머스 쇼핑몰 구축
2. 페이머스 쇼핑몰 구축
3. 페이브먼트 쇼핑몰 구축
Chapter 7. 페이스북 체크인 딜 서비스 이용하기
1. 체크인 딜 서비스의 종류
2. 체크인 딜 서비스 만들기
3. 체크인 딜 활용 사례
Chapter 8. 페이스북 크레딧 커머스 만들기
1. 페이스북 크레딧 커머스 등장
2. 페이스북 크레딧 커머스 만들기
3. 페이스북 크레딧 커머스 활용 사례
Chapter 9. 페이스북 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활용하기
1. 오픈그래프 기반 페이스북 커머스
2. 페이스북 광고 활용
소셜커머스를 넘어 페이스북 커머스로
인터넷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포털과 검색에서 소셜로 이동하고 있다. 소셜이 주목 받는 이유는 소비자가 상품구매시 가장 신뢰하는 정보인 ‘지인의 추천’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가운데 마케팅 업계가 단연 주목하는 서비스는 세계 최대의 SNS인 페이스북이다. 단순히 최대라는 이유 때문이 아니라 어떤 서비스보다 기업 마케팅에 친화적인 플랫폼을 구축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회원의 개인정보 뿐 아니라 지인관계, 선호하는 컨텐츠, 페이스북에서의 활동내역 등 마케팅에 유용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허용한다. 기업은 이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고, 쇼핑몰, 체크인 딜 등 페이스북의 커머스 기반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발표 행사를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하기 시작했고, 코카콜라, 디즈니, 스타벅스 같은 글로벌 브랜드는 페이스북에서 수천만 명의 팬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전세계 8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가입했고 지금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아보자.
이 책은 소셜 마케팅 및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는 전략과 실제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실제로 따라하는 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커머스를 구축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하여 누구나 활용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왜 페이스북 커머스인가?
포털과 검색광고를 중심으로 발전해온 기존 인터넷 마케팅 환경이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소셜미디어에 자리를 내주는 것은 시간문제다. 사용자들이 포털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소셜미디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기 때문이다. 포털은 이슈어 검색에서 소셜 검색결과를 상위 노출하기 시작했고, 구글은 자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구글플러스에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연결하고 있다.
이런 인터넷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