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도 고마운 기계의 하루 - 신나는 공학자 2 (양장
저자 조 넬슨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4-10-28
정가 16,000원
ISBN 9791194330097
수량
우리 생활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해 주는 기계에 대하여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마이크와 건물보다 큰 크레인,
사람이 타서 운전하는 덤프트럭과 자동으로 혼자 알아서 움직이는 조립 로봇……
생김새와 하는 일은 다르지만 저마다의 역할에 맞게 설계되어 바쁘게 움직이는 기계들을 살피며
공학의 가치를 생각해 보게 하는 공학 그림책

그림으로 만나는 신나는 공학의 세계,
이번에는 기계의 세계로……

《오늘도 고마운 기계의 하루》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뚝딱뚝딱 인체 공학》에 이어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하는 <신나는 공학자> 시리즈의 두 번째 공학 그림책이다. 이번 책도 앞서 출간되었던 도서와 마찬가지로 공학에 관련된 한 분야를 뽑아, 그림과 함께 정보를 제공하여 흥미로운 공학의 세계로 어린이 독자를 안내한다.

이번 책의 주제는 ‘기계’이다. 문명이 발달하면서 인류는 더 편하고 나은 삶을 위해 여러 기계를 발명하고 발전시켜 왔다. 지금은 주위를 둘러보면 어디서든 쉽게 기계를 찾아볼 수 있다. 기계가 없는 곳을 찾기가 힘들 정도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얼마나 많은 기계의 이름과 그 쓰임새를 알고 있을까? 생김새가 익숙한 기계일지라도 누군가 우리에게 저 기계의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선뜻 그 이름을 답하지 못하는 이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오늘도 고마운 기계의 하루》는 우리를 도와주는 112가지 기계의 이름과 하는 일을 소개한다. 우리와 가장 가까이 있으며 언제나 우리에게 편리함을 선물해 주는 기계들이다. 이 책을 통해 나에게 소중한 친구들의 이름을 하나씩 알아가듯 고마운 기계들의 이름을 하나씩 알아가 보자. 우리를 위해 날마다 일하는 기계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기계를 발명한 발명가들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기계의 이름과 역할을 살피다 보면 어느 순간 주변의 작은 것에도 호기심을 갖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어쩌면 이 호기심이 세상을 바꿀 멋진 발명품의 시작이 될지도 모른다.

이해를 돕는 구성과 핵심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