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백 타이밍
저자 주미경
출판사 키다리
출판일 2024-10-25
정가 14,000원
ISBN 9791157857234
수량

1부
1. 우리 사이 뭐지? 구해근 … 12
2. 문어 고백 이행시 방보미 … 29
3. 커플 놀이는 유치해 명태송 … 45
4. 넌 고백하지 마 김래미 … 58
5. 남친의 눈길이 머무는 곳 설연두 … 73

2부
1. 둘 다 좋은걸 구해근 … 86
2. 세상에는 짝사랑이 더 많아 방보미 … 103
3. 키스 더 레인 명태송 … 116
4. 못된 내가 왜 좋아? 김래미 … 128
5. 너희 사랑을 환영해 설연두 … 143

사랑도 고백도 타이밍이라는데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연애가 어려운 다섯 아이들의
내 맘대로 되지 않는 마음 이야기

초등 고학년 아이들이 절대적인 관심사, 연애
연애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연애 경험과 연애에 대한 생각은 아이들마다 제각각입니다. 초등학교 5, 6학년 다섯 아이들의 연애를 다룬 《고백 타이밍》은 자기만의 속도로 마음을 키워 가는 어린이들을 위한 연애 동화입니다. 한 편의 동화에 다섯 아이들의 서로 다른 연애 스타일이 담겨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고백 타이밍》은 문학동네동시문학상,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과 마해송문학상을 수상한 주미경 작가의 고학년 연애 동화로, 가슴 떨리고, 웃음이 나오고, 마음 아프지만 어쨌든 모두 사랑인 이야기입니다. 오이트 작가는 연애의 떨림이 느껴지는 감성적인 그림을 통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분홍빛 감정을 책에 녹여 냈습니다. 《고백 타이밍》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만한 풋풋한 연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애를 둘러싼 다섯 아이들의 마음 들여다보기
반에서 ‘방구 커플’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6학년 해근이와 보미는 단짝 친구입니다. 어느 날 보미가 5학년 부회장 태송이에게 이행시 고백을 했다는 소문이 교실에 퍼지고, 보미와 사귀는 사이라고 생각했던 해근이는 보미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봅니다. “너, 나랑 사귀는 거 아니었냐.” 고백 같은 질문에 보미는 웃으며 “넌 나의 이성 베프”라며 선을 긋습니다.

방구 커플이 진짜 커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반장 연두는 반 아이들이 있는 교실에서 해근이에게 고백합니다. 얼결에 고백 선물을 받은 해근이와 ‘두근두근 커플’이 되었지만, 여전히 해근이의 마음속에 있는 보미가 신경 쓰입니다.

“누나. 나, 커플 안 할래.” 태송이에게 뻥 차인 보미는 이제 짝사랑을 하기로 하고, 마음을 담은 선물과 용건 없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건 자유라지만, 고백을 거절했는데도 계속 선물과 연락을 받게 된 태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