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의도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운 사건들은 최대한 쉽게 풀어 썼으며, 반면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학습에 반영하여야 하는 내용들은 자세한 설명과 실감나는 이야기와 그림을 곁들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 책은 과학사라는 분야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까’에서 시작된 고민의 결과물입니다.
학교 공부부터 상식까지 한 번에 레벨업!
《과학사 100》을 비롯한 〈만화로 쉽게 읽는 100〉 시리즈는 학습 코드에 역점을 두어, 코믹 스토리 위주의 만화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교양 학습만화를 지향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충실했습니다. 우선 학습 만화책을 쓰고 그린 풍부한 경험의 작가들이 꼼꼼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만화책을 보듯 재미있고 역사 소설을 읽듯 부담을 덜고 효과적으로 선행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교과서에만 치중한 정보가 아닌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한 내용 선별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들은 서울대학교 문중양 교수님의 감수로 정확하고 면밀한 내용 검증을 거쳤기에 학교 공부부터 교양을 넓히는 데까지 다양하게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대학교 역사학과 교수의 추천 및 감수
이 만화는 한국사의 주요 장면 100개를 골라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역사적 사건도 생동감 있는 그림과 친근한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과서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배움을 제공하는 최고의 학습 도구로써 추천합니다.
-서울대학교 역사학과 문중양 교수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