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달달 가게의 온도 : 동글동글문학회 동화집
저자 남찬숙, 권경미, 김나른, 강보경, 박연주, 안효경, 임미선, 황미하, 권오단, 김연진, 김균탁, 이강순
출판사 산수야
출판일 2024-12-03
정가 18,000원
ISBN 9788980976201
수량
민들레와 축구공_남찬숙 7
민쿡이의 세잎클로버_권경미 31
달달 가게의 온도_김나른 45
숲속 보물찾기_강보경 63
바다를 건너온 꿈_박연주 77
반창고를 감은 소원 인형_안효경 91
가고오지말라쿵_임미선 115
까만 할미꽃_황미하 131
찔레덩굴집 소녀_권오단 147

동시
민들레 가로등│숨바꼭질_김연진 172
특별한 돌_김균탁 174
신문읽기│봄이 _이강순 176

『달달 가게의 온도』 동화집 발간에 부쳐 178
권정생 아동문학가의 터전을 이어받은
안동 작가 9인 9색의 단편 동화집
『달달 가게의 온도』

권정생 아동문학가의 터전을 이어받은 안동 작가 9명이 모여 빚어낸 동화집 『달달 가게의 온도』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우정, 가족, 꿈, 사랑, 성장, 환경 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려내고 있다.
작가 9명은 섬세하고 통통 튀는 글로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와 스스로를 믿는 힘을 길러준다. 또한, 자연을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키워나가도록 도와준다.

주요 작품 소개

* 민들레와 축구공: 흙탕물에 떠내려와 낯선 강둑에 살게 되면서 희망을 잃었던 축구공과 민들레의 우정을 담았다.

* 민쿡이의 세잎클로버: 다문화가정의 아이를 통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이야기한다.

* 달달 가게의 온도: 무인가게를 지키는 ‘뜬눈이’와 ‘알로기’를 통해 겉으로 드러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온도도 살피는 사람이길 희망한다.

* 숲속 보물찾기: 숲에서 무심코 갖고 오는 도토리가 숲속 동물들이 겨울을 나기 위한 소중한 먹이라는 사실을 일깨운다.

* 바다를 건너온 꿈: 지게꾼 소년 복남이가 양의(서양 의사를 만나 꿈을 키우는 과정을 담았다.

* 반창고를 감은 소원 인형: 병원에 입원한 외할머니가 자신 때문인 것만 같아 마음이 불편한 은주와 소원 인형의 여행을 그렸다.


* 가고오지말라쿵: 할아버지의 남겨진 일기장을 통해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주인공 담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까만 할미꽃: 세상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있는 꿈과 열정을 끄집어내고 이루는 과정을 담았다.

* 찔레덩굴집 소녀: 미지의 소녀 민지를 통해 황폐해지는 지구의 환경과 생태를 돌아보게 한다.

동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배우고 성장하도록 이끌며, 부록에 수록된 동시들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달달 가게의 온도』는 재미와 감동을 좋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