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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한 권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 박태준, 박효재, 윤하연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24-10-28
정가 28,000원
ISBN 9791169213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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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개발 환경 구성과 게임 세계 이해
1.1 기본 프로그램 설치
___유니티 엔진 설치
___개발 도구 설치
1.2 게임 세계
___2차원 그래픽
___3차원 그래픽
___UI

CHAPTER 2 수학과 물리
2.1 왜 배워야 할까?
2.2 위치와 이동
___화면과 픽셀
___좌표
___벡터
___공간
___벡터의 기본 연산
___캐릭터의 이동 구현
2.3 각과 회전
___게임에서 각이 필요할 때
___각의 표현
___삼각함수
___삼각함수의 대칭
___조이스틱으로 이동 구현
___원형 이동
2.4 적과의 대치
___벡터의 내적
___벡터의 외적
2.5 다양한 예시 만들기
___Easing 그래프
___발판 움직이기
___그 외 해볼 만한 것들

CHAPTER 3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법
3.1 왜 배워야 할까?
3.2 시간이 불연속적이라고?
3.3 팩맨이란? 그리고 우리가 구현할 게임은?
3.4 랭킹 시스템 구현
___버블 정렬
___시간 복잡도
___그렇다면 효율적인 정렬은?
___힙, 트리, 링크드 리스트... 결국, 자료구조
___랭킹 구현에 필요한 마지막 자료구조
3.5 AI의 길 찾기 구현
___DFS와 스택
___BFS와 큐
___다익스트라와 A*알고리즘
3.6 충돌 처리 알고리즘
___원형 충돌 알고리즘
___AABB 알고리즘
___Swept AABB 알고리즘
___OBB 알고리즘
___Convex Hull을 만드는 방법
3.7 정리 그리고 효율에 관한 팁
[부록 A] 배워두면 좋은 게임 알고리즘
A.1 이진 공간 분할법
A.2 셀룰러 오토마타
A.3 최소 비용 신장 트리
A.4 크루스칼 알고리즘
A.5 프림 알고리즘
[부록 B] 정렬 알고리즘
B.1 버블 정렬
B.2 선택 정렬
B.3 삽입 정렬
B.4 퀵 정렬
B.5 병합 정렬
B.6 힙 정렬

CHAPTER 4 게임 프로그래밍 방법론
4.1 왜 배
수학과 물리부터 디자인 패턴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게임 개발 이론

이 책은 엔진 설치 방법부터 디자인 패턴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각 이론이 언제 어디에 쓰이는지, 어떤 원리로 게임이 제작되고 구동되는지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학과 물리는 좌표와 벡터부터 설명하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자료구조는 코드 예제와 함께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패턴과 객체 지향적 접근을 통해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다양한 기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친근한 말투, 다채로운 일러스트가 더해져 신입 개발자는 물론 비전공자도 게임 개발에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며 포트폴리오나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 책의 주요 내용
2차원과 3차원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화면과 픽셀, 좌표
벡터 기본 연산, 삼각함수
Easing 그래프
랭킹 시스템, AI 길 찾기 구현
충돌 처리, 정렬 알고리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게임 디자인 패턴, 안티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