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대답이 정답입니다.”
어떤 답이라도 좋습니다. 어떤 문장이든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전한 삶의 기록을 하며 이 책의 저자가 되어 보세요.
오롯이 ‘나’에 대해 생각해보고 써 내려가는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백문백답』은 자신을 주체화하는 태도에서부터 출발한다. 나의 타고난 자질은 무엇이었는지, 품고 있던 야망은 어떤 것이었는지에 대해 쓰는 것에서 시작하여 일과 성공, 사랑과 결혼, 삶의 지속적인 번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까지 전반적인 나의 삶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도록 한다. 삶의 기간을 어떠한 선분이라 한다면, 지금 내가 그 위 어딘가에 위치하던지 모두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랬다’, ‘그럴 것이다’, ‘그랬으면 좋겠다’ 등의 대답들도 좋다. 질문에 따라 마음껏 답을 적기만 하면 나만의 책이 완성된다.
살다 보면 성인이 되었는데도 마음은 어른이 되지 못한 것 같다고 느낄 때가 종종 있다. 나만 서툴고 지치는 것만 같고, 뒤처진다는 생각까지 들면 꼭 쥐고 있던 무언가를 포기하고 싶어지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나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굳혀간다면 실제로 변화하는 것들이 많다. 생각을 현실화시키는 데에서의 요점은 머릿속에서 부유하는 생각을 문자화하여 구체적으로 만드는 것에 있다. 이 책을 통해 과거를 돌이켜보며 현재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부여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다. 그러므로 내가 쓰기에도, 같이 성장하고 싶은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책이다.
우리 삶에서 가장 빛났던 순간부터 더욱 반짝일 미래까지,
나의 가치를 재조명해줄 인생 책!
이 책은 ‘요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무엇이며, 어떻게 효과가 있는가?’라는 일상적인 질문부터 ‘앞으로의 나이 듦에 있어서 가장 큰 덕목을 생각해본다면?’이라는 나이 듦의 과정에서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지까지 다채롭게 질문한다. 인생을 두고 성공과 실패를 논한다면 그 쟁점에는 수많은 관점이 존재할 것이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았다고 자부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부터 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