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주 특별한 책 잔치 - 저학년 책이 좋아 3
저자 최은영
출판사 개암나무
출판일 2018-11-20
정가 11,000원
ISBN 9788968304880
수량
아무래도 난 안 돼
나만 쏙 빼놓고
달고나만 있으면
세상에 이런 난리
아주 특별한 책 잔치
초등학생들이 직접 고른 키워드를 주제로 만든 〈초이슈〉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지난 8월 마지막 방송은 ‘장래희망’을 주제로 진행되었어요. 뮤지컬 배우와 판소리꾼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소개했는데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열정을 쏟아내는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하고 멋져 보였습니다. 그러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이 순탄치만은 않아 때때로 눈물을 흘리고 좌절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요.

우리는 모두 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꿈을 이루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에요.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가야 하고 매순간 맞닥뜨리는 크고 작은 시련들을 잘 이겨내야 하지요. 한마디로 말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꿈을 이루기 어려운 것은 이처럼 노력하는 과정이 험난하고 고달프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렇게 피땀을 흘리는 노력의 과정이 있기에 꿈이 더 값지고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요?

최은영 작가는 동화를 쓰는 봉 작가와 책 속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하늘다람쥐 하다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만큼 노력했나요?”라고 말이지요. 봉 작가는 분량을 채우는 데 급급하며 쓴 동화로 유명한 동화 작가를 꿈꾸고, 하다는 책 잔치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얕은 수를 씁니다. 둘의 일그러진 꿈은 결국 책 잔치를 엉망으로 만들고 말지요. 봉 작가와 하다는 엄청난 소동을 겪은 뒤 비로소 자신들이 무엇을 놓쳤는지 깨닫습니다. 그리고 악몽이 되어 버린 책 잔치를 되돌리기 위해 힘을 모읍니다. 봉 작가와 하다가 준비한 아주 특별한 책 잔치가 끝까지 어린이 독자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지요.